
2일 전
차 없이도 OK! 함안 여행의 꿀팁, 아라씽씽 전기자전거 이용기
제13기 SNS 기자단 김종희
함안군 블로그 독자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함안군에서 운영 중인 전기자전거 아라씽씽을 독자님들과 함께 타보려고 합니다. 30분에 500원밖에 안 하는 비용으로 전기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아라씽씽"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번에 함안을 여행하면서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어 이용해 봤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기에 함안여행의 꿀팁을 소개 드립니다.
현재 함안군 공영자전거 아라씽씽은 아라, 가야읍 및 산인, 입곡 군립 공원 등 제한된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안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이곳에 모두 모여있기 때문인듯합니다.) 저는 입곡공원을 방문하다가 공영자전거가 세워져 있는 것을 보고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함안군 공영 전기자전거 아라씽씽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아라씽씽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대여
먼저 함안군 공영전기자전거 아라씽씽은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QR을 이용해서 이용하기 때문에 "아라씽씽"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라씽씽"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나면(회원 가입 등의 일반적인 절차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메인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메뉴 중 자전거 찾기를 선택하면 전기자전거가 주차되어 있는 위치 및 전기 자전거의 배터리 상황, 이용 가능 대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안전의 문제 때문인지 초등학생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라씽씽 공영자전거 이용
전기자전거 아라씽씽의 위치 및 배터리 상황을 체크한 후 주차되어 있는 위치에 도착하셨다면 이제 자전거를 이용하실 시간입니다. "아라씽씽"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예약을 선택했다면 QR 인식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이를 자전거 안장 뒤쪽 및 정면에 부착되어 있는 QR 마크에 스캔(휴대폰을 인식) 하시면 스마트룩이 해제되어 잠겨져 있던 자전거의 열쇠가 풀려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전기자전거를 타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처음이었기에 생각보다 빠른 속도에 놀랐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게 되면 가속의 시간 및 적응의 시간이 있지만 전기자전거는 페달을 굴리자마자 빠른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처음 타시는 분들은 안전에 유의해서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라씽씽 반납 방법
입곡공원에서 전기자전거를 즐긴 후 반납은 인근 온새미로 공원에서 반납했습니다. (대여소가 많은 함안군 가야읍의 경우 훨씬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
아라씽씽 전기자전거 반납 방법은 이용이 끝나면 자전거 주차장에 자전거를 거치해놓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종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용종료를 선택하면 반납/ 결제를 해야 하는데 아라씽씽 자전거의 경우 처음 30분은 500원, 이후 10분 당 2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면 주차한 자전거 사진을 찍어 애플리케이션에 탑재해야 합니다. 아라씽씽 자전거 이용방법 및 후기를 글로 적으려고 하니 번거롭게 보이지만 직접 해보면 정말 쉽게 이용할 수 있었고 반납도 편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만약 함안 여행 및 관광지를 둘러보고자 한다면 아라씽씽을 이용해서 둘러보는 것도 상당히 좋은 여행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언제나 안전!
물론 자전거이다 보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것이 필수라 것을 다들 아시겠죠?
#함안 #아라씽씽 #공영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함안여행 #함안여행꿀팁 #뚜벅이여행 #입곡군립공원 #온새미로공원
- #함안여행
- #함안아라씽씽
- #입곡군립공원
- #함안공영자전거
- #함안공영전기자전거
- #함안
- #아라씽씽
- #공영전기자전거
- #전기자전거
- #뚜벅이여행
- #온새미로공원
- #함안여행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