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충북 증평 / 청주 근교 /증평 민속체험박물관/겨울놀이
'겨울놀이 동심 체험 !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소개"
증평 겨울놀이 체험장 동 (冬)심(心) 동(童) 심(心) 재미있어요 !
증평군 겨울놀이 체험장
동 (冬)심(心) 동(童) 심(心) 재미있어요
겨울철 아이들과 즐겁게 보
낼 수 있는 동(冬) 심(心) 동(童) 심(心) !
증평 민속체험 박물관에는 눈이 쌓여 한껏 겨울놀이를 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기는 겨울놀이는 어린이들에게는 추운 겨울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놀이 행사장 입구에 가득한 장승을 바라보며 신기해하는 아기 모습이 귀엽고
예쁜 색으로 칠해진 벤치가 포토존으로 딱인 곳이었습니다.
겨울놀이 체험장의 비닐하우스에는 얼음썰매를 즐기는 나무 썰매와 언덕진 눈 위에서 즐기는 는 썰매를 타기 위해 플라스틱 썰매가 구비되어 있어 연령별 놀이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너른 마당에 나가서 하늘 높이 연을 날리는 기분 역시 아이들에게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매우 즐거운 안 날기를 위한 연들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겨울놀이 체험장은 증평
군 황토 유적 제12호" 장뜰두레농요"를 계승하는 증평장뜰두레농요 보존화에서 운영하였는데 맷돌은 물론 민속체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겨울놀이를 즐기려면 엽전으로 바꾸어서 빌리고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
엣 엽전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경험이 되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원지를 썼어 붙일 수 있는 것은 무료로 즐길 수 있었는데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또박 또박 써 내려가는 모습이 너무나 귀엽고 기특하였습니다.
추수 후 농한기에 즐기는 겨울놀이의 느낌이 드는 행사장에는 짚공예로 만든 농사에 필요한 물 푼들도 전시되어 아이들에게 신기함을 주고 농촌을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신년을 맞아하여 증평군의 풍경이 담긴 달력은 누구나 설문만 하면 주어서 증평군의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먹거리 판매하는 곳에는 가마솥과 맷돌까지 등장해 그곳에서 직접 갈고 부쳐주고 직접 농사진 옥수수를 가마솥에 옥수수를 쪄주고 팝콘도 튀기니 체험 장안은 고소함으로 진동하였습니다.
가마솥에서 튀겨진 팝콘은 어르신이 소금을 넣지 않았다는 핀잔을 받는 것과 다르게
너무나 고소하면서도 단백한 맛이 최고였습니다.
인심 좋게 그곳 사람들에게 무료 롤 나누어주어서 본인도 먹었습니다.
직접 팬 장작 불 에서 익힌 고구마도 엽전으로 구입해 먹을 수 있습니다.
겨울놀이 동 (冬) 심(心) 동(童) 심(心! 체험 장에 찾아온 가족들을 위한 즉석사진 서비스는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게 하였습니다. 본인도 찍어보니 아르바이트하는 학생들이 친절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얼음썰매장에는 방금 전까지 썰매를 타던 어린이가
얼음 위에서 미끄럼을 즐겼습니다.
눈썰매장은 실내 체험장에서 조금 더 언덕인 곳에 있었습니다.
처음 가본 증평민속박물관 겨울놀이 체험장은
가족여행으로 오기에 매우 유용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