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시소식,

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전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대전 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준비한 특별한 전시를 소개합니다. 6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전으로 신세계백화점 6층 갤러리에서 전시합니다. ​플레이모빌은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피규어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독일 대표 완구 브랜드입니다.

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전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세상, 큰 기쁨

2025년 4월 26일~ 6월 22일

신세계 백화점 6층 갤러리

1974년 디자이너 한스 벡(Hans Beck)에 의해 탄생한 이후 아이들이 손에 쥐기 좋은 7.5cm 작은 피규어부터 큰 크기의 피규어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플레이모빌 속 모습은 사람들이 사는 세상과 닮기도 하지만 또 상상 속의 세상이기도 합니다. 머리모양과 의상, 음식들과 자동차, 놀이터 등 실제의 모습들을 작은 세상으로 보여줍니다.

작은 세상 속을 꼼꼼하게 바라보고 있으면 사람들의 표정과 의상 헤어스타일 집 안 가구와 소품, 동물과 식물까지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피부색의 피규어가 등장하고,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흰색 피규어도 나왔습니다. 또한 평균 80% 이상 지속 가능한 소재를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의 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플레이모빌이 등장한 사실을 플레이모빌 50년 히스토리를 알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모빌 실제제품과 포토존 그리고 김태식, 백곰삼촌, 여준환, 오케이티나, 주재범의 참여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가 곧 직업이 되기도 한 작가들입니다. 플레이 모빌이 주인공이 된 일러스트 그림들과 주제를 가지고 피규어로 사진을 찍은 작품도 선보입니다. 작가 자신만의 세계관을 선보이는 작품들의 특징은 사람과 닮은 플레이모빌이 주인공입니다.

플레이모빌을 직접 모아서 꾸미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며, 여행하며 찍은 사진, 오일캔버스로 그림을 그리거나, <두유라이크 플레이모빌> 책을 출간하기도 한 작가도 있습니다. 플레이모빌로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모습의 작품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전시장 밖에도 포토존이 따로 운영되고 있어서 전시를 직접 보지 않더라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단순한 관람뿐만 아니라 직접 플레이모빌을 만져보기도 하고 의상을 입어보거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꾸며져 있습니다. 역할놀이를 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상상하며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겁게 이야기 나누며 놀 수 있는 공간과 전시입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이야기 나누며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 즐겁게 놀며 수집하는 취미가 직업이 되기도 하는 덕업일치의 사례를 아이들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전시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가족들과 함께 5월은 행복한 사랑이 넘치는 나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15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한성희 기자님'

{"title":"대전전시소식, 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전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79458951","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7945895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