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아이와 함께 소중한 겨울 실내체험을 할 수 있는 곳!_ 아쿠아가든카페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189 2층
입장권: 1인 1음료(기본 8,000원)
운영시간: 주중 오전10시 ~ 오후7시 // 주말 오전10시 ~ 오후9시
가족과 함께 물멍으로 휴식 할 수 있어요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겨울에 아이와 함께 실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있나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집에만 있기 따분하고 밖에 나가자고 하니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져서 감기 걱정도 되는 부모님들을 위해 이번에는 겨울실내체험을 할 수 있는 설악면 아쿠아가든카페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아쿠아가든카페는 서울 잠실에서도 운영하고 있어서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힐링체험을 목표로 커피와 사람, 사람과 자연, 자연과 미래를 이어주는 공간입니다. 이번에 설악면에도 오픈을 했는데요. 오픈된 지 2달정도 됐지만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먼저 위치를 살펴보면 최근 리모델링한 메그놀리아멋집이라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흰색 건물이라 한 눈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무엇보다도 주차가 무료라 장시간을 주차해둬도 아이들이랑 오랜 시간을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하면 설악터미널 기준으로 마을버스 20-5번과 시외버스 7001번이 아쿠아가든카페 바로 앞에 내려서 차량이 없이도 방문이 용이합니다.
아쿠아가든카페는 기존 아쿠아리움과는 아쿠어테리어라는 개념의 공간구성으로 가족들이 식사와 함께 물고기 등을 교감하면서 물멍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아쿠어테리어라는 것에 대해 좀 더 살펴보면 아쿠어테리어(Aquaterior)는 아쿠아스케이프(Aquascape)와 인테리어(Interiror)의 합성어로 기존 인테리어에 식물과 어류 그리고 파충류 등으로 공간에 자연을 연출하고 생태계를 조성하여 생명을 불어넣는 디테일을 높인 인테리어를 의미합니다.
요즘 취미 활동으로 인테리어 대신 아쿠어테이러를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집안에 수족관을 인테리어 해서 물멍을 통해 휴식을 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원하시더라구요.
휴식이 필요한 부모님은 물멍을 통해 힐링을 할 수 있는가하면 아이들은 다양한 어종들을 가까이서 살펴보면서 물고기와 직접 교감할 수 있답니다.
또한 포레스타리움으로 숲(forest)과 아쿠아리움(Aquarium)의 합성어로 식물과 생물을 함께 키워 숲처럼 생태계를 조성하는 공간을 만들고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어종들과 거북이를 직접 관찰하고 살펴보면서 생태계를 이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아닐까해요.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게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입장료가 따로 없는 대신 1인 1음료 주문으로 입장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숙지해주세요.
겨울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실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물멍으로 휴식도 하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