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밀양 실내 아리랑 가볼만한 곳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관
밀양 실내 아리랑 가볼만한 곳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관
7월 초여름인가 싶더니 어느새 폭염특보 안전문자가 오기 시작합니다. 더운 여름 날씨에도 마음만은 시원해지는 정말 멋진 실내 문화 공간을 소개 드릴게요. 밀양아리랑아트센터는 전통 민요 ‘밀양아리랑’의 울림이 살아 있는 공간입니다.
매달 다채로운 기획 전시와 공연이 열릴 뿐 아니라 연중 관람 가능한 상설 전시관까지 운영되고 있어요. 한 번 방문하면 문화예술로 제대로 충전할 수 있답니다.
밀양아리랑의 깊은 울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상설전시관에서 만나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를 들어서면 밀양아리랑 전수관 옆 상설전시관이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단순한 민요로만 알고 있던 아리랑의 깊은 역사와 의미를 시기별로 정리해 소개하고 있고, 시대별 음반과 방송 자료, 가사 및 악보 등 다양한 실물 자료들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밀양아리랑은 단지 ‘지역 노래’가 아닌 민족의 삶과 정체성이 담긴 민요로서의 의미가 큰데요.
전시관에 가면 그 흐름을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어아이와 함께 관람해도 교육적 효과가 높답니다.
전시실 안에는 시청각 자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접 음악을 들으며 감상하거나 간단한 게임으로도 밀양아리랑을 알아 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지루해하지 않고 흥미롭게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6월 1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기획초대전시 감성사진전도 함께 둘러보았어요. 6월에는 지역의 대표 풍경사진작가 배재흥 선생님의 감성사진전이 열렸어요.
월연정의 겨울, 천왕산 정상, 그리고 금시당 앞 갯버들, 종남산 진달래까지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전시였답니다. 작가님의 설명을 함께 읽으며 감상할 수 있었고, 사진 한 장 한 장이 마치 시처럼 느껴졌어요. 아름다운 밀양을 따뜻한 감성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준 전시였어요.
상설전시관에서는 언제나 밀양아리랑을 보고 느낄 수 있고 기획전시관에서는 매달 새로운 전시가 열립니다. 7월 2일부터 8월 23일까지는 ‘신/여성의 탄생’이라는 주제로 전통적인 여성상을 재해석하고 현대적 시선으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경희’, ‘현숙’, ‘원한’, ‘규원’이라는 인물명으로 상징화된 다양한 여성의 삶을 통해 여성의 정체성과 역할, 그 변화 과정을 되짚는 전시입니다. 청소년 자녀와 함께 관람하기에도 아주 좋은 내용이에요.
매주 토요일에는 ‘밀양강 산책콘’도 놓치지 마세요! 올해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밀양강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됩니다.
사진 50
전시와 공연 외에도 매주 토요일에는 밀양강 야외무대에서 지역 예술가들이 함께 만드는 공연, 돗자리 하나 챙겨서 강변에 앉아 음악과 함께 여름밤을 즐겨보세요.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112
◎ 2025 밀양시 SNS 알리미 박현숙
- #밀양아리랑아트센터
- #밀양아리랑
- #밀양실내가볼만한곳
- #밀양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