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 신도시는 중앙을 관통하는 하천이 하나 지나가고 있는데요.

큰 하천은 아니고 실개천 수준이지만 이 하천을 따라서 평택 고덕신도시에 수변공원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평택 「고덕수변공원」이고, 2023년 현재 얼마나 수변공원이 잘 완성되었는지 알아보고 왔습니다.

고덕수변공원을 저는 다세대주택이 많은 여염길 쪽에서 들어가보았는데요.

반대편으로 입주예정인 아파트단지들이 지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았는데 정말 장관이더라구요.

정말 평택 고덕신도시는 '움직이는 도시', '실시간으로 발전하는 도시'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고덕수변공원은 23년 6월 여름 현재 기준으로는 많이 정비된 모습이었는데요.

시민들이 실제로 걸어다닐 산책로도 형태를 갖추었고, 산책로 중간중간 설치된 벤치나 놀이시설도 완성단계였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아직 공사가 진행중인 현장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산책로 중간 바닥공사가 완료되지 않았다거나, 자전거도로 바닥포장이 완료되지 않은 곳들도 있어서 밝은 낮에는 이용해도 안전할 것 같지만, 어두운 저녁에는 보이지 않는 곳이 있을수도 있어 아직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해보였습니다.

반대편쪽도 살펴보기 위해서 아직은 완벽하게 포장이 되지 않은 다리로 올라가 보았는데요.

다리위에서 아래를 지나가고 있는 서정리천을 바라보니, 아, 여기가 수변공원이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만 이제 수변공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니게 되면 하천 주변으로 조경은 한 번 다듬으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자연을 해치지 않는 정도로만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반대편으로 넘어오니 고덕수변공원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는 시설물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틀은 갖추어진 모습이었지만 이곳저곳 공사중인 모습이 확인되어서, 아직은 완벽하게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태까지 만들어진 것은 아닌 것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래도 수변공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예쁘게 잘 꾸며지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옆으로 흐르는 서정천을 따라 수변공원을 더 살펴보았는데요.

가다보니 모형 돌이 박혀있는 어린이 모래놀이터도 보이고,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시설물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더운 여름이라서 더 눈에 띄었던 어린이 물놀이터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어린이 물놀이터는 이제 더운 여름이 되면 많은 시민들이 모이는 공간으로 활용되겠구나 생각해보았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평택 고덕신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분들이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고덕수변공원 소개해드렸는데요.

최초로 만들어졌을 때보다 이제 공사도 어느정도 마무리되어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틀은 갖추어진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산책을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었구요.

더운 여름이지만 건강도 챙길 수 있게 새롭게 단장하고 있는 수변공원, 한 번 찾아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평택고덕수변공원 #여름풍경 #산책로 #고덕수변공원 #고덕신도시 #여염길

{"title":"평택시민기자단 I 평택 고덕수변공원의 현황/여름풍경/산책로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pt_story/223134587830","blogName":"평택시","blogId":"pt_story","domainIdOrBlogId":"pt_story","logNo":22313458783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