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금산군 군민리포터의 글입니다. 금산군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사진으로 엮은 생명의 방주, 포토아크

​​​​​

오늘은 금산 청산아트홀에서 진행되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을 소개를 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작가 조엘 사토리는 지구가 마주한 생명 다양성의 위기를 보여주고 더 늦기 전에 곧 사라질지도 모르는 멸종 위기의 동물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사진으로 역은 <포토아크>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동물들을 위한 생명의 방주'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포토아크>는 멸종 위기의 생명들을 사진이라는 방주에 태워 영원히 살아가게 하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금번 사진 전시에서는 몸짓이 아주 큰 동물이나 아주 작은 곤충들을 비슷한 크기로 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큰 동물이나 작은 동물이나 모두가 소중하고 지구의 일원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한 흰색이나 검은색 배경처리를 실제 동물이 있는 곳에 설치하여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듯 동물들의 모습이 아주 섬세하게 표현되어 마치 실제 동물을 마주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진 속의 동물들 중에는 이미 인간의 생활 속에서는 전멸되어 볼 수 없는 동물도 있습니다. 작품 설명에 위기나 취약, 취약 근접 등으로 표시된 문구를 보며 지구상에서 이 동물들이 사라져가고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금번 전시회는 8월 말까지 청산아트홀에 전시가 된다고 하니 환경과 자연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시면 좋은 학습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전시를 만들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그 중에서도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전시는 <포토아크>시리즈입니다.

< 출처 / 청산아트홀 >

청산아트홀에서 열리는 금번 전시회 방문을 통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함을 알고 공존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사진으로 엮은 생명의 방주,포토아크>

장 소 : 금산군 금산읍 금산로 1543(청산아트홀)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입장 마감 오후 4시)

기 간 : 2023년 8월 11일 ~ 8월 31일

멸종 위기 동물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전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경험하러 오세요!

/장경숙 군민리포터

{"title":"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사진으로 엮은 생명의 방주, 포토아크> 전시 소개","source":"https://blog.naver.com/geumsan-gun/223191219732","blogName":"geumsan","blogId":"geumsan-gun","domainIdOrBlogId":"geumsan-gun","logNo":22319121973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