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시간 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현장 취재! 인생샷 건질 수 있는 포토존 등 꿀팁 확인해요~
지난 5월 22일, 보라매공원에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막했습니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부터
각종 볼거리까지 생동감 넘치는
현장과 꿀팁을 담아 전해 드립니다.
지난 5월 22일,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막했다.
12만 평 규모의 보라매공원 인근에 111개 정원이
조성돼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원 열린음악회, 테라리움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2025 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이동 방법은? |
정원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5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152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보라매공원 인근에서 진행되며 작가정원, 작품정원, 동행정원, 매력정원 등 4가지 조성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오후 2시, 보라매공원역 1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3분 정도 걷다 보니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장소에 도착했다. 걷는 동안 좌우 화단에도 다양한 꽃들이 식재돼 있었다. 또 누구나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곳곳에 현수막을 비치해 둔 점이 인상 깊었다.
보라매공원 동문 주차장은 이미 만차 상태였고, 많은 시민들이 공원 쪽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었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보다 여유롭게 관람하고 싶다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대중교통 이용 안내 |
|
<버스 이용 시> 🚌 보라매공원 정문입구 보라매공원 하차 동작05, 동작05-1, 150, 505, 900, 5531, 5536, 5623, 5633, 6017 🚌 보라매공원 동문입구 보라매병원 하차 동작05, 동작05-1, 5516, 5525 |
<지하철 이용 시> 🚆 7호선 보라매역 2번출구 보라매공원 방향으로 정문까지 681m, 도보로 10분 🚆 2호선 신대방역 4번출구 문창초등학교 방향으로 남문까지 337m, 도보로 6분 🚆 신림선 보라매공원역 1번 출구 보라매공원관리사무소까지 212m, 도보 3분 보라매병원역 1번 출구 보라매공원 동문까지 69m, 도보 1분 |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아이와 갈 만한 곳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내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웰컴정원에서 '해치 하우스'가 반겨 준다. 해치가 시민들을 집에 초대하는 콘셉트의 전시 공간으로 해치의 방, 거실, 서재에서 각각 서울시 대표 정책들을 만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온 가족,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곳으로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면 인생샷을 찍어 주기도 하니 꼭 한번 들러 보자. 해치하우스 안쪽에서는 서울시 브랜드·캐릭터의 굿즈도 구경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정원 관람을 하기 전, 곳곳에 설치돼 있는 시설물들이 눈에 띄었다.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분수대부터 감각 놀이공간 · 아이들이 실컷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었다. 지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쉴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돼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한다.
실컷 뛰어논 아이들을 위해 물을 섭취할 수 있는 귀여운 해치 음수대가 보라매공원 내에 마련돼 있다. 텀블러만 챙기면 별도의 생수를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물을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포토 스팟 모음! |
🌸 현대장미원
보라매공원 잔디광장 북쪽에 위치한 현대장미원은 가장 인기 있던 포토존 중 하나였다. 색색의 장미로 고풍스러운 구조물을 장식하고, 광장으로 내려가는 계단 사이마다 화려한 꽃을 심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국적인 풍경 때문인지 마치 한국을 떠나 해외에서 여행하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했다.
🌸 해치의 마법 정원
잔디광장으로 나가면 탁 트인 시야와 함께 멀리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해치&소울프렌즈를 만날 수 있다. 커다란 해치&소울프렌즈 구조물들 앞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작은 미니 정원을 발견할 수 있다. 정원과 구조물 사이로 쏙 들어가 포즈를 취하면 사랑스러운 결과물을 건질 수 있다. 특히 젊은 여성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공간이었다.
🌸 메타몽 가든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메타몽 가든이다. 아이들은 물론 2030 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스터 등장 캐릭터 중 하나인 메타몽을 테마로 제작한 공간이다.
메타몽 메인 색상을 따라 보라색 계열의 꽃들을 여기저기에서 감상할 수 있다. 내부에도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는데, 원하는 곳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보라매공원 내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가장 줄이 길게 늘어선 곳이기도 했다.
이 공간에서는 메타몽들이 각각 다른 표정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도 관람 포인트 중 하나다.
한눈에 보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성 정원! |
다양한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한 작가정원은 자연성을 강조한 초청정원과 세 번째 자연을 주제로 진행된 공모정원 작품으로 구성됐다. 또 생명, 생태, 순환, 지속가능성 등을 주제로 한 기업·기관·지자체의 33개 작품정원도 만나 볼 수 있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는 단순히 식물을 심고 관람하는 것을 넘어, 공간과 식물이 어떻게 조화로움을 유지할 수 있는가를 보여 주는 하나의 수단 같았다.
정원을 거닐다 보면 푸른 식물들이 우리 삶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적은 문구들도 발견하게 된다. 도심 속에서 자연과 공존하는 순간을 만끽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
정원마다 숨겨진 각 지역의 마스코트가 자기가 태어난 배경과 관련된 꽃 또는 식물을 소개해 주는 것도 흥미로웠다. 화사하게 피어난 꽃을 그냥 보고 지나치는 게 아니라 유래와 특징까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서울 자치구별 정원도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서구는 강서구의 옛 이름인 양천현의 현령을 맡았던 겸재 정선 화풍을 바탕으로 한폭의 정원을 만들었으며, 동대문구는 꽃책장을 전시하는 등 지역적 특색이 담긴 다양한 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즐길 거리 가득! 정원 관련 체험 부스 운영 |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는 총 15개 기업이 정원, 조경, 아웃도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정원산업전 PLUS+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평소 캠핑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잔디광장에서 다양한 용품을 살펴보고, 체험하며 전문가에게 설명을 들을 좋은 기회다.
그 외에도 나만의 반려식물 분양 부스, 정원 용품 판매 부스,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부스 등 한켠에 자리한 마켓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식물 외에도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림캐처나 미니어처 등의 소품을 판매하는 곳들도 있으니 관심 있다면 방문해 보자.
또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정원의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방명돌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7개의 정원 스팟 중 6개 이상 스탬프를 찍으면 인근 상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라매 가든 스탬프 투어 등 풍성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프로그램별로 운영 시간과 일정이 다르니 미리 공식 누리집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행사 정보>
미리 알아 둬야 할 주의사항! |
모두의 쾌적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 반드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보라매공원 내부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그늘막과 파라솔 설치가 금지돼 있다. 또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는 출입할 수 없다. 일반 킥보드나 자전거 반입 시에는 반드시 내려서 끌고 가야 한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지만 배설물을 직접 수거해야 한다.
또 서울시 홍보 영상 촬영을 위해 드론 및 카메라 촬영이 이뤄질 수 있으니 얼굴 노출이 부담된다면 선글라스와 모자, 마스크 등을 착용 후 방문하자.
- #서울특별시
- #서울시
- #서울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 #서울국제정원박람회꿀팁
- #보라매공원
- #보라매공원주차
- #국제정원박람회
- #2025서울국제정원박람회
- #국제정원박람회후기
- #정원박람회
- #정원박람회사진
- #해치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