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마산 가볼 만한 곳 추산근린공원 회원현성지
추산근린공원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자산동 산 21-1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신길 147)에 위치한 마산공원입니다. 도심에 있는 작은 산 위에 있고 바다와 섬 그리고 마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언덕을 오르면 무학산 남쪽 기슭의 야산 산등성이를 따라 만든 회원현성지를 볼 수 있는데 1988년 12월 23일 경상남도 기념물 제88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추산근린공원 입구에 주차장이 잘 되어있고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창원시립마산박물관과 문신미술관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가족들과 마산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입구에서 돌계단을 오르면 추산근린공원을 한 바퀴 돌 수 있는데 곳곳에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곳곳에 오를 수 있는 길이 잘 되어있습니다. 박물관을 구경하고 공원을 한 바퀴 돌 수도 있고 회원현성지를 구경한 뒤에 문신미술관을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창원시립마산박물관과 문신미술관의 경우에는 바로 옆에 있어서 여유 있게 시간을 내어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산근린공원의 경우 부지가 상당히 넓고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걷기에 참 좋은데 다랑이 쉼터, 숲속 산책로, 회원현성지, 숲속 공연장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봄이라서 그런지 다양한 꽃들이 많이 피어있었는데 전날 비가 와서 젖은 땅의 흙내음과 꽃향기가 어우러져서 숲속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도심 속에 이런 산이 있다는 것도 예쁘게 꾸며진 정원 같은 공원이 있다는 것도 굉장히 신선했는데 차도 없고 조용한 여유가 느껴지는 마산 추산근린공원입니다.
창원시는 벚꽃이 굉장히 유명한 지역인데 이곳 역시 벚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군항제도 시작되었고 많은 관광객이 창원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추산근린공원은 산이지만 도심에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곳이고 등산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충분히 오를 수 있게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경치도 구경하고 건강을 위해서 운동도 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계단을 끝까지 오르면 회원현성지와 망루를 볼 수 있습니다. 회원현성지는 과거에는 굴자군, 골포현, 의안군, 합포현 등으로 불렸으나 1282년 (고려 충렬왕 8)에 회원현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 성은 몽고의 일본 정벌을 위한 전초기지였던 정동행성과 합포성으로 옮기기 전의 절도사영 등 중요 군사시설이 위치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망루는 회원현성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흔적은 확인되었으나 훼손이 심하여 현재의 모습은 2008년에 전통양식에 따라 건축한 것입니다. 망루에 올라 앞을 바라보면 마산 앞바다와 마창대교 그리고 마산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산 야경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는 곳도 굉장히 좋습니다. 인근에는 고층빌딩 야경이 아닌 산과 바다에 둘러싸인 건물과 마창대교를 볼 수 있는데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문신미술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미술관은 아이 동반 방문객의 경우에는 무료이고 성인 입장료도 500원으로 저렴한 편인데 다양한 조각 작품을 볼 수 있고 문신미술관에서 바라보는 마산의 전경 또한 굉장히 멋있습니다.
미술관에서 나와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구 마산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창원시의 역사 중 하나를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까지 둘러보면 마산 가볼 만한 곳이 마무리됩니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마산공원입니다.
#추산근린공원 #창원추산근린공원 #마산합포구근린공원 #창원가볼만한곳 #봄산책 #회원현성지 #마산가볼만한곳 #도심속공원
- #추산근린공원
- #창원추산근린공원
- #마산합포구근린공원
- #창원가볼만한곳
- #봄산책
- #회원현성지
- #마산가볼만한곳
- #도심속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