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숲에 갖혀 대부분의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답고 경이로운 시간의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거의 드문것 같은데요.

금정산이 사시사철 언제나 만들어내는 녹음의 기운과 회동지가 만들어내는 푸르름의 상쾌함이 가득한 금정구에 거주하시는 주민분들 또한 바쁜 일과로 인해 아쉽게도 자연 속에서 느껴볼 수 이쓴 힐링의 기운을 놓치시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지역주분들의 발이 되어드리고있는 부산지하철 1호선 구서역과 장전역을 잇는 온천천 산책로에서는, 완연한 봄이 왔음을 알리는 벚꽃이 만개 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벚꽃길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연분홍의 단아한 자테를 자아내는 벚꽃이 금정교에서 장전교에 이르는 산책로 구간에 조성되어있는데요. 무료한 퇴근길을 화사한 꽃을 통한 힐링 충만한 시간으로~ 저녁시간을 맞이해 가족과 지인과 함께 걷는 산책을 즐기며 꽃놀이도 함께 즐기실 수 있기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

구서역에서 장전역 사이에 위치한 온천천 벚꽃길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금정구 구민분들의 일터와 주거공간을 잇는 대표적인 이동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있는 '부산지하철 1호선'과 금정구 금샘과 양산에서부터 시작해 부산 동해바다까지 이어지는 자연을 느껴볼 수 있는 '하천'과 일대에 조성된 '산책로'가 구성되어있어 지역 주민분들의 여가활동공간으로도 사랑을 받고있는 <온천천>.

특히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구서역과 장전역 사이에 위치한 온천천에서는 일상과는 멀게만 느껴지는 자연의 기운을 맘껏 느껴볼 수 있는 벚꽃길이 조성되어있어, 퇴근길이시거나 산책을 나섰을 시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깔끔하게 잘 정돈된 산책로와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시면 좋은 체력단련시설들까지 마련되어있어 대표적인 '근린공원'이 되어드리고 있는 곳이고요. 하천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광안리 바다까지 달릴 수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부산시민분들이 많이들 사용하시는 부산대표 '자전거코스'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그렇기에 운동과 여가를 위해 찾아와주시는 지역주민 및 부산시민분들에게 몸이 건강해지는 여가활동과 더불어 아름다운 봄꽃을 감상하며 힐링을 누려볼 수 있는 곳으로 마음의 건강까지 챙겨보실 수 있는 곳으로, 함께 이용해보시면 좋으실듯 싶습니다.

부산대를 중심으로 조성된 상가시설과 거주지역이 가득한 <장전역>과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금정문화회관이 위치한 <구서역>이 인근에 위치하고있어, 나들이와 데이트를 나선 분들 또한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 곳인데요.

대학가를 중심으로한 다양한 편의시설들을 통해 대학생을 포함한 젊은 세대의 이용객들은 물론 가족나들이객분들도 많이들 방문하시는 <부산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있어, 따뜻한 커피를 한 손에 들고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꽃길을 거닐며 사랑을 키워볼 수 있는 데이트코스로도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고요.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와 같은 특별한 의미를 두고서 방문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일상과 멀지않은 가까운 곳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시며 힐링을 누려볼 수 있는 곳이기에, 지역주민분들이라면 가벼운 발걸음으로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title":"봄 기운이 가득한 온천천 벚꽃길 / 구서역(금정교) ~ 장전역(장전교) (이재원 서포터즈님)","source":"https://blog.naver.com/geumjeonggu/223056570292","blogName":"Feel 금정..","blogId":"geumjeonggu","domainIdOrBlogId":"geumjeonggu","logNo":22305657029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