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상남도 뉴미디어 프렌즈 류상희

경남 창원시에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멋진 무료 공원 물놀이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료 물놀이장은 의창구, 성산구,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진해구에 총 9개소가 7월 4일(금)부터 8월 24일(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 창원 무료 물놀이장

▶ 의창구: 감계 3호 공원, 사화공원

▶ 성산구: 기업사랑공원, 대원근린공원

▶ 마산 합포구: 3.15해양누리공원, 현동 근린공원

▶ 마산회원구: 삼계공원

▶ 진해구: 안청공원 , 여좌지구❞

창원시 무료 물놀이장 중에서 규모가 큰 편인 창원시 성산구 위치한 창원 대원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립니다.

【물놀이장 주차장

1. 대원근린 주차장(대원레포츠공원주차장3)

➛성산구 대원로 19 두대자율 방범소

2. 대원 레포츠공원 주차장(대원레포츠공원주차장2)

➛성산구 두대로 46 두대자율 방범소

3. 어린이교통공원 주차장(대원레포츠공원주차장1)

➛성산구 자전거길 10 공중화장실】

주차 시설은 대원근린 주차장, 대원 레포츠공원 주차장, 그리고 어린이 교통공원 주차장 3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공원 주차장이 가장 넓으며, 공원길을 따라 도보로 이동하시면 약 10분 내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대로(1.27km) 두 대 제1호교 충혼탑 사거리 구간에는 토, 일, 법정공휴일 08:00~ 24:00 양방향 도로변 주차 허용된다고 합니다. 주차장이 부족할 때 도로변 주차 이용해 보세요.

물놀이터 주변으로 대형 파라솔이 잘 설치되어 있어 그늘 피하기 좋네요.

❝ 물놀이장 운영 안내

■ 운영 기간:7월 4일(금) ~8월 24일(일)

■ 휴장일:매주 월요일 (우천 시 휴장)

■ 이용요금: 💯 전액 무료.

■ 운영시간:오전 11시~오후 4시 40분

1부에서~6부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 40분 운영 / 20분 휴식 반복

■ 성수기 기간:7월 26일 ~ 8월 10일 내

주말 1타임 연장 운영 (16:50 ~ 17:30 )❞

성수기 기간(7월 26일 토요일 ~ 8월 10일 일요일)내 주말에는 1타임 연장 운영 (16:50 ~ 17:30 ) 한다고 합니다.

만 6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행해야 하고,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 및 분실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물놀이하기 전에는 안전 수칙을 꼭 준수하셔야 합니다.

동화 속에 나오는 성을 닮은 구조물과 다양한 슬라이드, 물기둥, 분수 놀이가 어우러져 아이들을 위한 동화 속 놀이터 같은 물놀이장입니다.

물놀이 시에는 반드시 신발을 벗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물놀이장의 최대 수심은 30cm 이하로, 수 처리 정화를 거친 안전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어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아이들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보호자와 함께 아이들을 지켜보며 안전한 물놀이를 지원하고 있어 너무 좋았어요.

신발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평일에는 인원이 많지 않아 물놀이장 근처에 벗어두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인원이 붐비는 주말에는 신발들도 아이들에게는 위험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발은 꼭 신발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차가운 물 덕분에 물놀이장 근처에 있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창원 물놀이장은 입장료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어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형 워터파크에서 볼 수 있는 대형 물벼락과 워터 슬라이드, 분수 놀이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물속에 들어가시면 모두 동심의 세계 속으로 빠져드는 곳입니다. 물통이 뒤집어지는 순간에는 모두 들 함성을 내지르며 즐거워 하네요.

아이들 웃음소리가 가득한 물놀이장에서는 나도 모르게 마음은 이미 아이가 되어 같이 물속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대원근린공원에는 안전요원이 6명 상주하고 있으며 오전 9시 30분에 출근하여 소독된 수질로 물놀이장 청소 및 주변 청소를 하시고 오전 11시부터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합니다. 매 정시마다 40분 물놀이장 사용 후 20분 정비 시간을 가지며 물놀이장 속에 이물질 및 주변 청소도 하시고, 관리 요원이 수시로 수질·위생 점검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놀 수 있도록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어 이용하기 너무 좋았어요.

수영복 외 슬리퍼/아쿠아슈즈 준비도 준비해 오시면 미끄럼 방지와 화장실 이동 시 편리하다고 합니다. 물놀이 후 샤워장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으니 비치 타월과 여벌 옷도 준비하면 좋아요.

물놀이장 이용은 오후보다는 오전이 조금 더 한가롭고 즐기기가 좋다고 합니다, 오후 2시쯤이 가장 인원이 많다고 하네요. 시간대 체크도 잘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안전요원들이 상시 대기 중이지만 사람이 많아지면 통제가 불가하니 만 6세 미만 어린이들은 보호자가 꼭 아이들을 잘 챙겨야 합니다.

아이들은 물속이 매우 시원한지, 한 번 들어가면 40분 동안 한 번도 나오지 않고 즐겁게 놀고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날엔 아이들에게는 물놀이가 최고의 선물인 듯 합니다.

창원 근린공원 무료 물놀이장은 아이들과 부담 없이 즐기기에 딱 좋은 도심 속 피서지로 강력 추천해 드려요.

공원 내 그늘이 있는 벤치와 파라솔 등 휴식 공간 마련되어 있지만 주말에는 자리가 부족할 정도라고 합니다, 햇볕이 강하니 양산과 돗자리, 작은 그늘막 텐트 지참하시면 근처 나무숲에서 휴식 취할 수 있어요. 간식을 챙겨 와서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평일에는 100명~200명 정도 다녀가시고 주말에는 1,000명~1,200명 정도 다녀가신다고 합니다. 7월 26일(토) ~ 8월 10일(일) 성수기 기간에는 주말 1타임 연장 운영 (16:50 ~ 17:30) 될 정도로 인기 있는 공원 물놀이장입니다.

매시간 20분간의 휴식이 끝나면, 다시 물속으로 뛰어드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으로 즐거워 보이네요. 물속에서 첨벙거리며 천진난만하게 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물놀이장의 풍경을 바라보니, 더위가 절로 잊히는 듯합니다.

물놀이장 옆에는 신나게 물놀이 후에 바로 씻을 수 있도록 샤워장과 탈의실이 잘 정비되어 있어요. 샤워장 안이 아주 깨끗했고 이용하기 좋았어요. 하지만 많은 인원이 같이 이용하기는 힘드니 물놀이 타임을 잘 이용해서 눈치껏 적절하게 이용하심 좋을 듯합니다. 샤워장은 물놀이장 운영 40분 중에 안전요원들이 청결하게 청소해 주시니 깨끗하고 사용하기 좋았어요.

물놀이장 근처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운동 기구도 잘 갖춰져 있어, 여유롭게 거닐며 더위를 식히기에 참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땡볕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날, 에어컨 대신 근린공원 물놀이장으로 시원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 드릴 거예요.

물놀이장 근처에는 족욕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공원 산책 후에 이용해 보면 좋을듯합니다,

물놀이장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이지만 공원 쉼터 공간에서는 도시락 or 간식을 드셔도 된다고 하시네요. 단, 가져온 음식물이나 쓰레기는 꼭 되가져 가셔야 합니다.

창원시에서 매년 여름에 운영하는 무료 공원 물놀이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어른들은 울창한 나무 그늘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시고, 아이들은 물놀이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도심 속에서 여름 더위를 식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itle":"[경남/창원]무료 공원 물놀이장으로 놀러 오세요.","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933437763","blogName":"경상남도 ..","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93343776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