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건강걷기 집 근처 공원에서 즐겨요

음성 원도심과 신도심을 대표하는 설성공원, 윗맹골공원

집 근처 공원은 휴식처이자 운동코스가 되어주곤 합니다.

신도심을 대표하는 충북혁신도시 윗맹골공원

시간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찾아서는 많은 것을 누리게 됩니다. 음성에도 전역에 걸쳐 많은 공원이 있습니다. 그중 원도심과 신도심을 대표하는 설성공원과 윗맹골공원 에서 가볍게 겨울 산책을 즐겨보았습니다. 먼저 찾은 곳은 충북혁신도시의 대표 쉼터인 윗맹골공원입니다. 맹동공원과 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둘레길 형식의 쉼터입니다. 잔디마당 사이로 소나무 가로수길이 이어지고, 수변을 따라 벚꽃나무가 식재되었습니다.

공원 맞은편으로 작년 12월 임시 개관한 수소안전뮤지엄이 건너다보입니다.

2층 규모의 전시관은 가스안전체험관, 수소안전홍보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개월의 시험기간을 거쳐 3월부터 정식 개관할 예정입니다. 모두에게 기대되는 공간으로 3월 개관을 하게 되면 한번 둘러봐야겠습니다.

윗맹골공원입니다. 저류지의 수변공원을 따라 한 바퀴를 돌아볼 수가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물놀이장이 에워싸고 건너편으로는 연리지공원으로도 연결됩니다. 평지 둘레길로 변화하는 풍경 따라 가볍게 걷기 운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음성군보건소가 알려주는 올바른 건강걷기

공원 곳곳으로는 운동 전 스트레칭 방법과 걷기 자세가 안내되어 올바른 건강걷기를 도와줍니다.

시선은 10~15cm 앞 땅바닥을 주시하고 상체는 5도 앞으로 기울입니다. 호흡은 코로 깊이 들어마시고 입으로 내뱉으며, 팔은 L자 혹은 V자로 가급적 90도를 유지합니다. 손은 달걀 쥔 모양으로 하고, 발은 뒤꿈치 - 발바닥 - 박가락 순으로 디디게 됩니다.

하루 15분 이상 걷는 것만으로 수명을 3년 연장할 수가 있다 합니다.

음성 구도심을 대표하는 설성공원 경호정

신도심에 이어 원도심으로 이동하여 설성공원을 찾았습니다.

음성시장, 음성천과 맞닿은 음성의 중심지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음성군민들의 쉼터이자 음성 여행의 필수 코스로 음성 품바축제 등이 개최됩니다. 윗맹골공원에 비해 규모는 작으나 작은 연못과 경호정이 있어서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문화재로 지정된 3층 석탑이 있고 경호정을 중심으로 둥글게 조성된 연못은 여름이면 수련이 피어나곤 합니다

대형 야외무대를 지나 평지의 설성공원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약 15분여 아주 짧은 코스입니다. 그럼에도 경호정, 음성천과 연결되어서는 약 1시간 안팎 산책코스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나무도 따뜻하고 화려한 옷을 입고 한겨울 추위를 이겨냅니다. 곳곳으로 벤치와 운동기구도 설치되었습니다. 한가운데 푸르른 소나무가 군락을 이루었으나 앙상한 나뭇가지는 겨울 정취가 그대로 묻어납니다. 느린 걷기를 통해 겨울에서 봄으로 변화하는 계절을 즐겨봅니다.

설성공원에는 약 2년여 전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되기도 했습니다

2월도 중순을 넘어가면서 삼일절이 다가오기에 조금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한겨울 야외마당의 소녀상은 누군가 가져다 놓은 목도리와 발 싸개로 보호되어 다행이었습니다. 가까운 공원은 최고의 운동코스 최소한의 운동 걷기로 생활 속 건강을 지켜보세요.

http://blog.naver.com/dayee0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생활속 건강걷기 실천 설성공원&윗맹골공원","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019137960","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01913796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