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여행 아이와 문화예술회관 나들이

반 고흐 레플리카 체험형 전시 6.10-7.13

아이와 함께한 문화예술 나들이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전시를 직접 만져볼 수 있다고?

전시일정 6.10-7.13 (34일) 관람가능한 전시랍니다.

솔직히 처음엔 큰 기대 없이 관람했는데, '레플리카'라는 말에 그냥 복제품 전시겠지 싶었었는데, 막상 가보니까 아이와 함께 하지 정말 좋은 전시더라고요.

무엇보다 직접 만질 수 있는 그림이 있어, 고흐만의 특유의 색감이나 질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보통 전시는 손대지 마세요!!!!! 라고 아이들을 주의 시키기 바쁜데,

직접 만져보세요! 라는 안내가 정말 너무 반가웠답니다.

고흐의 색감과 질감, 손끝으로 느껴보다.

전시장에 들어가자 마자 고흐의 대표작들이 쫙 펼쳐져 있었어요. 그리고 그 그림들,

입체적인 질감까지 표현되어 있어서 붓자국이나 물감의 터치감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져요.

아이도 엄마 이거 진짜 그림 아니야 ? 하면서 신기해 하고, 저도 그림을 감상하며 고흐가 얼마나 격정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는지 느껴볼 수 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로 똑똑한 관람!

또 하나 좋았던 점은 '오디오 가이드 앱을 통해 작품해성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전시장 입구에 QR 코드로 쉽게 다운로드 하고 '삼척 문화예술회관'을 검색하시면 지금 전시중인 고흐 전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작품에 번호를 누르면 해설을 해주니 그림에 대해 더 깊은 감상이 되었어요.

저도 몰랐던 고흐의 작품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고, 아이한테도 더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고흐가 병원에 있을 때 그렸대~! 그래서 좀 슬퍼 보이기도 하지? 이런 감정들을 나누며 아이들과 유익한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퍼즐, 색칠, 고흐방 만들기 체험.

이 전시가 특히 좋았던 이유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즐길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고흐의 방을 직접 스티커로 붙이며,

색칠에 직접 동참해 보기,

예술작품을 위해 고사리손을 보태 봅니다.

고흐 작품으로 대형 퍼즐블럭 맞추기.

매직큐브~

이런 체험형 전시 서울에서 많이 관람하는데, 삼척에서 고퀄리티의 전시를 만나게 되니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입장료도 무료에 주차걱정도 없고, 꼭 한 번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문화예술회관 내 다른 공연장이나 인근 즐길거리들도 많은 곳이라 가족 나들이 코스로 딱이랍니다.

그림은 눈으로만 보는 게 아니었어요.

손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공감하는 예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했던 고흐 레플리카 체험전, 교육적이면서도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전시랍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200% 만족하실 거예요!

{"title":"삼척 여행 아이와 삼척문화예술회관 나들이 반 고흐 레플리카 체험형 전시 6.10-7.13","source":"https://blog.naver.com/samcheokcityhall/223921600460","blogName":"삼척시","domainIdOrBlogId":"samcheokcityhall","nicknameOrBlogId":"삼척시청","logNo":22392160046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