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되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니 운동할 겸 나들이 삼아 원수산에 다녀왔습니다.

원수산은 신도심과 가까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을 갖고있습니다.

게다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도와주는 등산로가 잘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에게는 숲과 친해질 수 있는 숲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봄이 되었으니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원수산으로 나들이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원수산 숲놀이터 이곳저곳을 직접 체험해보고 작성해봅니다.

[원수산 가는길]

세종시 원수산은 도담동해밀동 인근에 있습니다.

도심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마도 많은 세종 시민들이 등산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일거라고 생각됩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T맵에 원수산 습지 생태원을 검색하셔서 조금 더 직진하시면 원수산이라고 크게 쓰여있는 돌기둥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 왼편에 간이주차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니 귀여운 개구리 조형물이 반겨줍니다.

이곳은 원수산 습지 생태원으로 약 2만㎡의 넓은 습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습지'의 사전적 의미는 '물기가 축축한 땅'으로 물을 담고 있는 땅'이라고합니다.

습지는 물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홍수조절 기능을 하며,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처 기능을 하고 문화적인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곧 날이 더 따뜻해지면 이곳에서 개구리 울음소리가 울려퍼질 것 같습니다.


원수산 달메뜰 근린공원

숲 놀이터

< 원수산 숲놀이터 달메뜰근린공원 >

습지생태원을 살펴보고 위로 올라가보니 원수산 숲놀이터 달메뜰근린공원이 나옵니다.

주말 오후에 많은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즐겁게 놀고 있었습니다.

[달메뜰근린공원 주의사항]

1. 6세까지는 보호자와 함께이용하며, 14세이상은 사용금지합니다.

2. 음식물 또는 음료수를 먹으면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3. 놀이시설에서 위험하게 뛰어내리거나 장난을 치면 안됩니다.

4. 애완동물은 함께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달메뜰근린공원의 놀이터를 자세히살펴보니 마치 도토리모양을 닮았습니다.

도토리를 먹으러 가는 귀여운 다람쥐처럼 아이들이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즐겁게 미끄럼틀을 타고 징검다리를 건넙니다.

미끄럼틀이 꽤 길어서 어린아이들은 필수적으로 부모님의 지도하에 함께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부딪히면 안되니 차례차례 간격을 두고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메뜰 근린공원에서 위로 직진하면 원수산 정상이 나옵니다.

저희는 오늘 숲놀이터 체험을 위해 나왔으므로 원수산 습지 생태원을 둘러본 뒤 MTB공원 쪽으로 산책로를 따라 가봤습니다.


원수산 습지 생태원

원수산 습지 생태원은 곧 푸르른 봄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질 것 같습니다.

액자에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풍경이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곳곳에 개구리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며 추억을 남깁니다.

바람을 느끼고 새소리를 들으며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껴보는 시간입니다.

습지생태원 중간에는 조류관찰공간이 있습니다.

친근한 텃새인 까치, 참새부터 자주 볼 수 없는 어치, 꾀꼬리, 까마귀도 여기에서 만날 수 있나봅니다.

새들에 대한 설명도 차근차근 읽어보고 잠시 작은 창문 사이로 새들도 관찰해봅니다.

까치도 여러마리 보고 구구까까 울어대는 산비둘기 소리도 감상하며 다시 길을 떠나봅니다.

가다보면 정자에서 쉴 수도 있고 벤치도 곳곳에 놓여있어서 물을 마시며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두 곳 마련되어 있습니다.


숲속 피크닉장

숲속피크닉장입니다. 이곳은 아주 넓게 피크닉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따뜻해지면 도시락을 싸와서 피크닉 장소에서 즐겨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피크닉장까지 오셨다면, 숲 놀이터에 거의 다 오셨습니다.

여기에서 아주 조금 더 가보면 숲속모험놀이장이라고 하는 놀이터가 총 세 곳이 나옵니다.

유아놀이장, 경사놀이장, 숲속놀이장입니다.

각각의 테마가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만난 숲 속 모험 놀이장입니다. 이곳은 유아놀이장입니다.

나무기둥건너기, 도토리집, 연결형놀이대가 있습니다.

유아놀이장은 5세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반드시 부모님과 함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들의 공간이므로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하고있습니다.

귀여운 도토리집과 나무기둥건너기 등은 모두 나무로 만들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장난감들만 갖고 놀다가 자연으로 만든 놀이터에서 마음 껏 뛰어노니 더욱 건강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나무기둥을 두 팔 벌려 엉금엉금 건너보며 평형감각도 기르고 도토리집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역할놀이도 해보며 즐거운시간을 보냅니다.


이곳은 경사놀이장입니다.

스파이더네트, 원통슬라이드, 사면놀이대가 있습니다.

모두 사용연령 5세~13세 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부모님의 보호 하에 함께 즐겨야 할 것 같습니다.

스파이더네트는 올라가서 뛰어내리지않고 다른 친구가 이용 중에는 밀지않고 흔들지 않아야할 것 같습니다.

사용인원은 3~5명이 적당하다고하니 차례차례 이용해보세요.

원통슬라이드는 거꾸로올라가지 않고 꼭 계단을 이용하며 엎드리거나 서서타지 않습니다.

비에 젖은 날이나 뜨거운 한낮에는 이용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아이들은 이 놀이터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그물로 만들어진 산 모양을 올라가고 클라이밍 하듯이 경사진 곳을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짜릿하게 미끄럼틀로 내려오니 더없이 즐거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숲속모험놀이장에 왔습니다. 이곳은 나무로 만들어진 놀이터 입니다.

만3세이상이면 누구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로 숲속의 아침놀이터와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놀이터에는 나무로 만든 귀여운 기린 키재기자가 있습니다.

미끄럼틀을 타고 징검다리를 건너고 밧줄 잡고 올라가기를 하면서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았습니다.

얼만큼 컸는지 기린키재기에 서서 어림잡아 키도 재어보고 술래잡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숲놀이터에서 뛰어놀며 키도 쑥쑥크고 맑은 공기 마시며 하하호호 웃으니 마음도 밝게 커지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따뜻해지고 푸른잎이 돋아나면 더욱 볼거리가 많을 것 같은 원수산 숲놀이터!

4월에도 5월에도 또 와보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자연속에서 자연으로 만든 놀이기구로 건강하게 놀 수 있는 숲놀이터.

아이와 가기 좋은 곳이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곳으로 세종시 원수산 숲놀이터를 추천합니다.

편한 복장으로 물만 챙겨서 나들이 다녀와보세요. 건강해지는 세종시민을 응원합니다.


{"title":"세종시 원수산 숲놀이터로 봄나들이 가요~!","source":"https://blog.naver.com/sejong_story/223039456422","blogName":"세종특별자..","blogId":"sejong_story","domainIdOrBlogId":"sejong_story","logNo":2230394564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