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고! 방학에는 ‘서울시립과학관’으로 놀러오세요~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이
최근 부분 리모델링과 함께
AI 관련 기획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어떤 곳? |
AI 기획 전시 소개 |
자세한 내용, 바로 알아보시죠!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과학관
부쩍 추워진 겨울 날씨 탓에 아무래도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에 눈길이 간다. 서울 시내에는 다양한 주제와 콘셉트, 테마를 자랑하는 박물관, 기념관, 전시관 등이 많은데 이중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은 최근 부분 리모델링과 AI와 관련된 기획 전시가 열려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서울시립과학관은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과학관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단순히 과학을 알리고 즐기는 의미에서 벗어나 이른바 과학을 '하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기획전시실 및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1층 야외 공간의 '메이커 스튜디오'를 비롯해 2층에는 각각 G, Y, O, B, Yy, R전시실이 위치하고 있다. 실내는 마치 대형 우주선을 탐험하는 것처럼 독특하면서도 방대한 느낌의 건축미가 매력적이며, 야외 전시장과 다목적실, 실험실 및 강의실 등과 편의 공간 등을 많이 배치해 가족 단위나 단체 학습으로 방문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최근 서울시립과학관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과학자의 산책' 공간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각 상설 전시 공간 사이에 역사 속 과학자들이 과학적 영감을 얻은 공간과 주요 업적 등을 연결하여 도서 공간이나 휴식 공간을 만든 것. 정확한 양을 이끌어내는 실험을 중요시했던 '라부아지에', 천문학 기반을 다지고 우주가 팽창한다는 이론을 제시한 '허블' 그리고 우리에게 친숙하고 근대 과학의 성립에 가장 큰 역할을 한 '뉴턴'과 '아인슈타인'까지 관람객들이 중간, 중간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과학적 영감과 상식을 얻는 동시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편의 공간까지 제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야외에 위치한 부속 공간인 '메이커 스튜디오'에서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인 'AI'를 테마로 한 기획 전시 'I And AI Everywhere' 가 개최되고 있다. 우리들의 삶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AI 기술을 전시로 표현했는데, 관람객들은 직접 AI를 상대하면서 모의 면접을 보거나, 대화를 나누거나, 인증 사진을 찍어가는 등 재미난 체험을 즐겨볼 수 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시로 서울시립과학관의 유료 전시 공간 외에, 별도로 기획 전시만 관람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울시립과학관 ○ 위치 : 서울시 노원구 한글비석로 160 ○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30~17:30 (※ 매표 마감 시간 : 폐관 시간 60분 전까지) ○ 휴무 :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 입장료 : 7~19세 1,000원, 20~64세 2,000원 ○ 누리집 ○ 문의 : 02-970-4500~1 |
- #서울
- #서울시
- #서울특별시
- #서울시립과학관
- #과학관
- #과학문화시설
- #메이커스튜디오
- #과학자의산책
- #AI기술전시
- #커뮤니티스페이스
- #도서관
- #겨울방학
- #아이와가볼만한곳
- #겨울방학체험놀이
- #과학체험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