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여행 중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공주휴게소" 방문 후기
여독을 달래주는
공주휴게소
고속도로를 달리다 하다 보면 배는 슬슬 고파오고, 다리는 뻐근해지기 시작하죠. 그럴 때 필요한 건 든든한 식사와 맛있는 간식, 그리고 쾌적한 휴게 공간입니다.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공주휴게소는 그런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곳이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공주휴게소에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휴게소에 들어설 때 가장 먼저 신경 쓰이는 건 역시 주차 공간입니다.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주차 자리 찾느라 한참을 헤매기 일쑤인데요. 공주휴게소는 대형 차량은 물론, 승용차 공간도 넉넉해서 주차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 충전 공간도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어 전기차 운전자들도 걱정 없이 들를 수 있습니다.
주차를 마치고 스낵 코너를 지나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스낵 코너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식과 탐앤탐스 등의 커피 전문점이 있었고, 귀여운 고마곰 동상 주변으로 아늑한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가기 좋습니다.
식당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입니다.
특히 모든 수저가 살균 소독기 안에 보관되어 있어 위생에 신경 쓴 점이 돋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휴게소에서 가장 기대하는 건 먹거리입니다. 그냥 배를 채우는 걸 넘어서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함이 있는지 보는 편인데요, 공주휴게소는 이런 부분에서도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었고, 키오스크 옆에는 모든 메뉴의 원산지가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음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주휴게소에는 돈가스 맛집으로 유명한 남산왕돈까스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주 지역의 특색을 살린 '공주밤 눈꽃 등심돈가스'와 '공주휴게소 정식' 같은 이색적인 메뉴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반가웠던 건 공주 맛집으로 소문난 새이학가든의 '공주국밥'이었습니다. '전현무계획' 등 인기 방송에 소개되며 더욱 유명해진 새이학가든은 보통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데, 공주휴게소에서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빠르게 공주국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한식 코너에서는 공주 특산물인 알밤을 먹인 한우로 만든 '알밤 먹은 한우국밥'이 특히 인기 메뉴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저는 고민 끝에 알밤먹은 한우국밥(10,500원)을 주문했는데요.
뜨끈한 국밥에는 푸짐하게 올라간 한우와 빨간 국물, 그리고 몇 가지 반찬이 함께 나왔습니다. 국물은 얼큰하면서도 구수했고,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어 장거리 운전의 피로가 싹 풀리는 듯한 맛이었습니다.
공주휴게소 식당 한쪽에는 알록달록한 아기 의자들이 놓여 있어 아기를 동반한 분들도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게소 한편에는 깔끔한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식사 후에는 다양한 간식거리도 둘러보았는데요, 이곳에서는 공주 밤엿도 판매하고 있어 장거리 운전 중 가볍게 즐길 간식으로도 좋고, 지역 특색이 담긴 기념품으로 선물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공주휴게소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공주알밤빵도 빼놓을 수 없죠! 든든하게 한 끼를 먹어 배는 불렀지만, 공주알밤빵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결국 구매했습니다. 운전하면서 맛있게 먹으니 더욱 즐거운 여행길이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장거리 운전 중 만나는 작은 쉼표, 공주휴게소는 그저 스쳐 지나가기엔 아쉬운 공간입니다. 잠시 머물러 공주의 맛과 여유를 느껴보세요.
(장소
공주휴게소(당진방향)
위치 : 충남 공주시 의당면 당진영덕고속도로 71
- #공주휴게소
- #공주휴게소맛집
- #공주휴게소간식
- #공주휴게소국밥
- #휴게소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