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일자리 참여자 직무 교육 실시 <시민기자 박화규>
- 예절과 겸손이 있는곳이 밝고 안전한 직장 -
오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 한 석)은 이달 5일 오후 2시 30분부터 복지관 4층 강당에서 2023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 서비스형 참여자 4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일자리 서비스 리더십과 매너, 대인관계 의사소통 향상과 노인 일자리 생활 노하우, 노인 일자리 시니어 생활 예절 등등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활동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의 직무 교육을 진행 한 양미희 사회복지사는 교육에 앞서 인사말에서 “그동안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 기간이 3개월에 접어드는 동안 각자의 맡은 분야에서 열심히 근무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라면서 “ 우리나라 노인은 OECD 국가 중 노인빈곤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들의 생계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일하는 즐거움과 일의 보람과 일의 가치를 알고 밝고 안전한 업무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또한, 사람과 사람이 모인 인간관계에서는 꼭 필요한 것은 예절과 겸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봄철 건조기에 계절성 미세먼지 피해 방지법과 화재 대피 요령도 이날의 교육의 주요 과제였다.
이날 교육의 핵심은 인간관계에서 고개를 숙이면 부딭히지 않고, 차선을 지키면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
충돌하지 않는다 는 내용이었다.
- #오산
- #오산시
- #오산노인종합복지관
- #일자리
- #노인일자리
- #직무교육
- #실버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