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삼척은 지금 천만송이 장미축제 중ㅣ삼척 가볼만한곳
삼척은 지금 천만송이 장미축제 중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은 지금 천만송이 장미축제 중
강원 특별 자치도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삼척 장미축제가 5월 18일(토)부터 5월 22일까지 삼척시 오십천변 장미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열리는 삼척 장미축제는 장미의 꿈을 주제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난 4월에 열린 맹방 유채꽃축제에 이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월 18일 저녁 7시 개막식과 박칼린 뮤지컬 오케스트라로 축제 시작으로 22일까지 열리는 장미 콘서트에는 가수 민경훈과 케이시, 이짜나언짜나, 우예린, 장덕철 등이 출연해 삼척 시민들과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고 합니.
삼척 장미축제장에는 장미성 꾸미기, 버스킹 공연, 어린이 놀이터, 푸드트럭 존 등이 운영되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질걸 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연 무대에서는 장미축제가 끝나는 22일까지 삼척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천만 송이 장미 가요제와 시민 열정 콘서트를 개최하여 장미축제 분위기를 더해주게 됩니다.
축제 둘째 날인 19일 오전에 둘러본 장미축제장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5월의 꽃 장미를 감상하고 있었는데 한창 피기 시작하는 장미는 올해 처음 보는 품종들이 많아 여느 해 보다 더 아름다운 장미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장미축제는 22일까지지만 아름다운 장미는 말일 까지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4 장미축제가 열리고 있는 장미공원
시잔은 장미공원 동쪽 입구가 아니고 서쪽 입구로 동쪽 입구는 주차난으로 더 복잡할 듯 하여 서쪽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예상대로 동쪽 보다는 덜 복잡했습니다.
▼ 중간 지점에는 어린이 놀이시설과 푸드트럭존이 설치되어 있고 맹방 유채꽃 축제장에서 보았던 추억다방 음악부스가 장미축제장에서 찾아와 흥겨운 음악을 선사하고 있었고 동쪽 입구 장미공원 포토존에는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립니다.
▼ 올해 꽃을 피운 장미들은 예전에 보지 못했던 신비스런 색깔로 꽃을 피우는 품종들도 보였는데 막 피기 시작하는 꽃들이 아름다워 촬영한 장미꽃 들입니다.
▼ 먹거리 부스에는 삼척 한우 구이점도 있었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인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볐고 공연 무대에는 오전 시간이여서 공연은 열리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공연을 기다리는 듯 했습니다.
▼ 올해는 날씨가 좋아서인지 여느해 보다 장미꽃들이 더 화려하고 큰 꽃을 피운듯 했는데 장미축제는 5월 22일까지지만 축제가 끝난 후에도 5월 말일 까지는 아름다운 장미를 감상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장미축제 둘째 날인 5월 19일 일요일 오전에 이렇게 둘러보면서 사진 촬영을 했는데 이날은 날씨도 덥지않아 한창 피기 시작하는 장미가 더 아름답게 보여서 좋았습니다.
- #삼척
- #삼척가볼만한곳
- #삼척여행
- #삼척장미축제
- #장미축제
- #강원도여행
- #강원도축제
- #5월강원도축제
- #강원도꽃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