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추운 겨울, 뜨끈한 보양식 필요할 땐 '오문창 순대국밥'
추운 겨울, 뜨끈한 보양식 필요할 땐 '오문창 순대국밥'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는 요리를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강추위에 움츠러든 몸을 쫙 피게 해줄 순대국밥 추천해 드립니다.
영하 7도에 육박했던 추운 날 저녁, 몸을 녹여줄 따뜻한 순대국밥이 생각나 온 가족이 함께 집을 나섰습니다. 순대국밥집은 어디에나 있지만 대전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오문창 순대국밥집을 자주 찾습니다.
식당 뒤 오문창 순대국밥 전용주차장에 주차 하고 식당에 들어섭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인증한 백년가게답게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긴 역사를 지닌 만큼 이곳은 맛과 함께 수많은 사람의 추억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오문창 순대국밥은 최상의 식재료와 정성으로 전국적인 유명한 식당입니다. 좌석은 80석으로 넉넉한 편이나 이제는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서 가게 안은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오문창 순대국밥의 메뉴는 곱창볶음, 돼지왕족발, 순대국밥, 순대국수 등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메뉴 중 오늘 선택한 것은 순대국밥입니다.
순대국밥 네 그릇 주문하고 앉아 있으니 반찬들을 가져다주십니다. 깍두기와 파무침, 고추와 양파, 고추장과 된장. 보기엔 단출하지만 그래서 더 정겹고 맛도 좋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순대와 소창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순대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주인장의 후한 인심만큼 푸짐하게 나옵니다. 칼바람에 움츠러드는 몸과 헛헛한 속을 달래기에는 순대국밥만 한 것이 없습니다.
따뜻한 순대와 뜨끈한 국물이 꽁꽁 언 몸을 금방 녹여 줍니다. 역시 추우면 맛을 더 발휘하는 '순대국밥'입니다. 순대는 영양가가 높아 건강에 좋은 음식인데요.
비타민 A, B, C 섬유질 등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순대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오문창 순대국밥'입니다.
새콤한 깍두기 국밥에 계속 올려 먹다 보니 깍두기가 금방 동이 나서 셀프 코너로 향합니다. 깍두기, 고추, 양파 등 넉넉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반찬은 자유롭게 가져가 돼 먹을 만큼만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곳 족발은 특유의 냄새가 없고 쫄깃한 맛으로 인기몰이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이곳이 인기 있는 이유는 최상의 재료와 맛을 담는 정심 그리고 주인장·직원들의 친절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요즘입니다. 야들야들한 식감의 순대 한 수저, 뜨끈한 국물 한 수저, 번갈아 먹다 보면 어느새 얼어붙은 속이 확 풀립니다. 겨울 보양식으로도 손색없는 든든한 맛입니다.
여러분도 뜨끈한 순대국밥 한 그릇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보길 바랍니다.
▶오문창 순대국밥
주소: 대전 대덕구 한밭대로 1153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전화: 042-621-4325
- #대전
- #대덕구
- #대전맛집
- #대덕구맛집
- #중리동
- #중리동맛집
- #순대
- #순대국
- #순대국밥
- #족발
- #순대국밥맛집
- #순대맛집
- #순대국수
- #오문창순대국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