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중화요리 전문점

만리장성 간짜장과 굴짬뽕

계묘년 새해 순창의 멋과 맛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지로 순창 여인들의 길에서 만나는 산동리와 창덕리 남근석을 보고 순창읍에 있는 전북유형문화재 순화리 삼층석탑과 순창 객사를 탐방했습니다. 옛 동헌이 있는 자리에는 순창 군청이 들어섰고 수령 많은 보호수들은 수행하듯 그 시절을 기억하는데요, 순창 여행 못지않게 맛도 탐미해야죠.

순창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는 맛집 기행은 언제나 설렘 만발인데요, 인생 맛집을 만나면 절로 올라가는 입꼬리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계묘년 2월 순창 맛집으로 중화요리 전문점 만리장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순창에서 옥과 쪽으로 가다 보면 옛 순창 IC가 나오는데요, 그 입구에 만리장성 입간판이 보입니다.

가정집 느낌이 나는 기와집 마당으로 들어오시면 되는데요, 오시는 길은 전북 순창군 순창읍 순창로 80입니다.

앞마당이 널찍하니 주차하고 후딱 안채로 들어가시게요.

배달 앱을 사용하지 않고 주문 들어오면 바로바로 배달 가네요.

입구는 보시는 것처럼 툇마루가 있어서 정겨운데요, 제가 선 뒤가 주방이고 카운터입니다.

방이 왼쪽부터 3칸이 있으니 빈자리 찾아서 앉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른 점심시간인데도 현지인 맛집답게 북적북적~~

가운데 방에 빈자리가 보여서 서둘러 앉은 뒤에 간짜장이랑 요즘 제철인 바다향 가득 담은 굴짬뽕 주문하고 분위기 탐색 중입니다.​​

순창 맛집 만리장성 차림표도 참고하시고요.

잠깐 사이에 주문한 간짜장이랑 굴짬뽕이 차려졌는데요, 다시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짜장 소스를 만난 면발이 탱탱하니 윤기 좔좔인데요, 지체 없이 간짜장 먹방 들어갑니다.

중국집 가면 옆 지기는 맨날 간짜장만 시키는데요, 바로 즉석에서 소스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랍니다.

다음으로 겨울이면 더 생각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굴짬뽕입니다.

속풀이에 단연 으뜸인데 맛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보시는 것처럼 감칠맛 나는 얼큰함 그대로였다는 것 오셔서 드셔보시면 압니다.

탱글탱글 통통한 굴이 신선하니 식욕을 자극합니다.

겨울 제철에 먹는 통통한 굴은 보약이어서 굴밥이나 굴 무침으로도 그만이죠.

좋아하는 굴이랑 식감 좋은 면발이랑 만나니 긴 말이 필요 없이 먹방을 부르는 맛입니다.

계묘년 새해 두 번째 순창의 맛으로 찾은 순창 중화요리 전문점 푸근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순창 맛집 만리장성이었습니다.

순창 만리장성

순창군 순창읍 순창로80

☎063-653-3545

{"title":"순창 중화요리 전문점 만리장성 간짜장과 굴짬뽕","source":"https://blog.naver.com/sunchang_story/223024937279","blogName":"순창군 공..","blogId":"sunchang_story","domainIdOrBlogId":"sunchang_story","logNo":22302493727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