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 이수민입니다.

화성시에는 즐길 만한 가을 축제나 행사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축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동탄7동 주민음악축제인 ‘별이 빛나는 날’이 지난 10월 21일 동탄호수공원 송방천3교 다리 밑에서 열렸거든요.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별이 빛나는 날’은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하는 동탄7동 주민 대표 축제입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시간대별로 행사 프로그램이 빼곡했는데요. 동탄호수공원 건강걷기대회, 아나바다 장터, 주민총회, 주민 버스킹, 지역 기관들이 참여한 20개가 넘는 다양한 체험부스로 동탄호수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발길을 끌어모았습니다.

저는 동탄7동 주민총회 현장 투표에 참여하고 장바구니와 간식을 받았습니다. 2024년 동탄7동의 실행 의제로 선정된 7개의 후보를 살펴보았는데 역사, 문화, 봉사 등 여러 방면에서 진행될 수 있는 의제들에 골고루 스티커가 붙었더라고요. 주민들이 만든 마을의 의제에 직접 투표하니 내년에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될지 더 기대가 됩니다.

또, 동탄7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사진반 작품 전시회도 한편에 마련되어 구경했는데 특히 동탄 지역의 모습을 멋지게 담아낸 사진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다음으로 자원순환 캠페인 부스를 방문했는데 우유갑, 멸균팩을 가져가서 사각 티슈도 받고, 챙겨간 빈 용기에 화성시 지역 내에서 제조한 우리 쌀로 만든 유기농 한과도 받아 맛있게 먹었답니다.

축제장을 돌아보니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들이 많아서 자녀들과 함께 온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동탄7동 자율방재단에서 진행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유익했고요.

저녁 6시부터 별이 빛나는 날 행사가 2부로 접어들며 주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됐어요. 아르딤 두빛나래 장애인 합창단, 시립산척어린이집 민들레반, 주부 및 교사 밴드, 주민 합창단 등 동탄7동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시민들로 이뤄진 11팀이 실력을 뽐냈습니다.

옆집의 이웃이 참여한다고 생각하니 공연 전 받은 별 야광봉을 흔들며 더 힘차게 응원해야겠더라고요. 특히 어린이집 유아들이 최신 가요에 맞춰 준비한 댄스 공연이 무척 귀여웠어요. 무대에 오른 자녀를 응원하는 부모님들의 열띤 호응도 흐뭇했답니다.

축제를 준비한 동탄7동 주민분들의 노고와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주민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title":"동탄7동 주민음악축제 ‘제3회 별이 빛나는 날’","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253670359","blogName":"화성시 공..","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logNo":22325367035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