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국제공항에서 국제선을 이용한 후기와 11월에 다녀온 일본 여행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청주국제공항은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신 분은 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1,2주차장의 경우, 1일 최대 주차요금은 만원이며, 3,4주차장은 6000원입니다.

저는 시내버스를 이용했는데, 공항 바로 앞에 내릴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해외를 나가기 위해서는 환전과 유심칩 구입이 필수입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환전과 유심칩을 미리 신청하여, 청주국제공항에서 수령하였습니다.

청주국제공항에서는 나트랑, 다낭, 도쿄 등 다양한 국제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청주에서 해외여행을 가려면 다른 지역의 공항까지 갔어야 했는데,

점점 국제노선이 많아져서 훨씬 편하답니다.

직원 분께서 친절하게 안내 해주셔서 도쿄행 탑승 수속을 금방 마치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는 휴식공간과 인터넷 라운지 그리고 음식점이 있습니다.

인터넷라운지에서는 컴퓨터와 프린터기를 이용할 수 있어, 급하게 필요한 인쇄물을 뽑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핸드폰 충전도 무료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미리 충전을 해두시면 좋겠죠?

안쪽으로 들어가면 음식점이 있습니다.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과 식사가 가능한 푸드코트도 있습니다.

출출하신 분은 여기서 미리 음식을 드시고, 짐 검사를 하러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작은 편의점만 하나 있어 음식의 선택권이 줄어든답니다.

푸드코트 바로 옆에는 약국이 있습니다. 타지에서 아프면 정말 큰일이죠?

간단한 상비약은 미리 챙겨서 출국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도 간단하게 음식을 챙겨 먹고, 짐 검사를 끝낸 후 면세점을 방문했습니다.

면세점 규모는 생각보다 작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4박5일 동안 도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는 몇 가지만 소개드리겠습니다.

신주쿠 교엔은 과거 황실의 정원이었던 곳으로, 일본식은 물론 영국과 프랑스식으로도 꾸며진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맑은 하늘, 그리고 풀 냄새가 가득한 공간을 둘러보니 제 마음도 편안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는 영화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장소를 섬세하게 구현해두었습니다.

마치 제가 영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 구경하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디즈니씨 또한 인어공주, 토이스토리 등 어린 시절 보았던 애니메이션 어트랙션과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빠질 수 없겠죠?

라멘, 초밥 등 맛있는 음식도 잔뜩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청주국제공항은 최근 타이베이행 노선도 취항 하여 앞으로의 운영에 더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청주국제공항의 작년 이용객은 317만 명이었는데,

올해 말까지 360만~370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활성화될 청주국제공항의 모습을 기대 해봐도 좋겠죠?

여러분들도 이번 겨울에는 청주국제공항에서 즐거운 여행을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title":"청주국제공항에서 편하게 떠나는 해외여행","source":"https://blog.naver.com/cbkb21/223299551563","blogName":"충청북도 ..","blogId":"cbkb21","domainIdOrBlogId":"cbkb21","logNo":22329955156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