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근린공원 조성 사업이 공원시설 지정 19년 만에 착공하여 현재 마무리 단계입니다. 비 오는 날 우산 쓰고 천천히 주간 개장을 시작한 용담산 공원을 걸어봅니다.

단산공원 산책길은 일시적으로 오픈되어 있으며, 화장실 등 전체적인 시설을 운영하는 건 7월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간과 야간 구분하여 운영할 예정이고 음성 야경 이색데이트코스로도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음성 여행지 추천

용담산공원

담산 일원은 친구들과 음성 여행을 올 때 자주 방문했던 힐링 산책 코스 중 하나입니다. 2002년 공원 시설로 지정되면서 음성 주민들의 운동시설과 쉼터, 꽃밭 등 휴식공간을 책임졌습니다.

담산 공원은 오랜세월동안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였습니다. 좋은 공간이기 때문에 좀 더 좋은 경관을 확보하고 최대한 환경을 보존하면서 친화적인 공원을 희망했습니다. 오랜 열망이 드디어 꽃 피고 있는 용담산 일원은 타 지역 유명 힐링 산책코스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성군은 금왕읍민의 여가공간과 체육,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어렵게 예산을 마련했고 도시산림공원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공원으로 조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음성 여행지 추천

용담산공원

담산공원은 오래된 환경을 새롭게 조성함으로써 청소년 우범지대가 아닌 청소년들의 심신 건강을 단련할 수 있는 희망찬 공원이 되었습니다.

성군 무극리 주민들을 위한 이곳은 "팔각정자"에서 내려다보는 응천 주변 풍경은 보면 볼수록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특히 공원을 새롭게 조성하면서 공원에서 바라보는 응천변 풍경은 고급스러움으로 향상될 것을 기대합니다.

원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는 "조화원"을 향해 올라갑니다. 벚꽃과 개나리 등 다양한 나무들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사계절 꽃향기를 개성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왕읍 무극시장과 인접해 있고 교통편과 주차시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여행지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놀이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성 용담산공원만은 특색 있는 시설을 조성해 모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조성된 용담산공원은 음성군의 꾸준한 안전 점검과 시설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차분하게 자연 속 향기를 감상할 수 있는 용담산 공원에서 삶의 쉼표를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음성 여행지 추천

용담산공원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음성 여행지 추천 금왕 용담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140327023","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14032702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