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주안6동 제1노외주차장 준공! 석바위 시장 이용이 편리해졌네요.
SNS Supporters
임 중 빈
‘주안6동 제1노외주차장’이 드디어 준공 했습니다. 주차장 이름이 좀 길죠?
지도에서 찾아보면 우리 미추홀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석바위시장’과 매우 인접한 것을 알 수 있으실겁니다. 기존에 석바위 시장하면 ‘주차’를 하기 정말 어려운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주안6동제1노외주차장의 준공으로 시장을 이용하는 상인과 고객, 그리고 지역주민들에게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준공과 동시에 ‘2023 범죄예방 최우수시설’에 등록된 주안6동제1노외주차장은 경원대로 858번길 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석바위 시장 안쪽으로는 차를 운전하게 들어가는 것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이번 주차장 준공으로 한 시름 덜게 된 것 같습니다!
지난 4월 11일 준공 후, 4월까지는 무료로 운영되었다가 5월 2일부터 유료로 전화되어 운영중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은 ‘2급지’적용을 받고 있으며, 최초 30분까지 600원, 그리고 15분 초과시마다 300원이 부과됩니다. 1시간은 1,200원으로 보통의 공영주차장처럼 저공해자동차 등은 50%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공지하기 좋은 고보조명이 벽면을 비추고 있네요. 야외가 아닌 이렇게 공영주차장에도 고보조명이 설치된 것은 이곳이 아마 처음인 것 같습니다.
좁은 부지에 공영주차장을 건설하기 여간 쉽지 않았을텐데요. 우선 무사히 준공이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좁은 골목에 지어져서, 주변 상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통로가 있네요. 신기하면서도 편리한 구조를 잘 생각해낸 것 같습니다.
주차장 준공에 들어간 예산은 약 40억여원 정도로, 기존 지평식 주차장을 확장하여 약 74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지역주민, 석바위시장을 이용하는 상인과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시장과 공영주차장을 역시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 같은데요. 공영주차장 조성을 통해 지역상권도 많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각 주차공간의 넓이도 ‘광폭’으로 설계된 듯 합니다. 큰 차량들도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고요. 입출차도 무인으로 이루어져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상으로 향하는 승강기와 계단실도 깔끔했고요.
주안6동 제1노외주차장 준공으로, 이젠 석바위 시장에 장을 보러 갈때는 주차 걱정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지역주민과 상인들을 위해 적극행정에 나서주신 구 관계자분들과 주차장 공사에 힘을써주신 작업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두들 고생많으셨습니다.
- #미추홀구
- #석바위시장
- #주안6동
- #제1노외주차장
- #준공
-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