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거창군여성농민회 토종종자 나눔 행사, 귀한 모종 만나는 시간 - 조연우 기자
농촌이 사라지고, 땅이 바뀌고, 밥상이 바뀌는 요즘. 그럼에도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며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어요. 바로 거창군여성농민회예요. 이들은 매년 ‘토종종자 모종 전시 및 나눔 행사’를 통해 토종 씨앗의 소중함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농사와 먹거리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올해는 '거창에 On 봄축제' 기간 중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나눔의 자리를 열었어요.
거창군여성농민회
토종종자 모종 전시 및 나눔 행사
행사의 핵심은 ‘토종을 지키는 손길을 늘리는 것’이에요. 여성농민들이 정성껏 키운 다양한 모종이 전시되었고, 토종 옥수수, 고추, 개구리 참외, 먹참외. 호박, 찰수수, 찰기장 등 누구나 원하는 모종을 나눔 받을 수 있었어요.
어떤 씨앗은 40년 넘게 이어져온 집안 전통 씨앗이기도 하고, 어떤 건 사라졌다가 겨우 복원된 귀한 종자이기도 하여 아주 의미있는 나눔의 시간이에요.
처음에는 그냥 '모종 몇 포기 받아와야지'하는 마음이었는데, 현장에서 '올해 씨를 받으세요'라는 말에 아차 했어요.
2년 전 사과참외랑 토종 맷돌호박 모종 받아서 잘 키워 먹었는데, 씨를 받아두는 걸 깜빡했거든요. 그냥 맛있게 먹기에 바빴어요.
올해는 꼭 씨를 잘 받아 두었다 내년에 직접 파종할 생각이에요^^ 토종 모종 나눔 받은 이쁜님들 모두 종자 받아두는 것까지 성공하시길요!!
잘 키운 토종종자 열 아들 안 부럽다~!
거창군여성농민회
#거창군여성농민회 #토종종자 #모종나눔행사 #토종씨앗 #거창행사 #거창생활정보 #귀농귀촌 #생명지키기 #모종전시 #거창소식 #재팥 #비단팥
- #거창군여성농민회
- #토종종자
- #모종나눔행사
- #토종씨앗
- #거창행사
- #거창생활정보
- #귀농귀촌
- #생명지키기
- #모종전시
- #거창소식
- #재팥
- #비단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