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대전축제소식, 30주년을 맞이해 더욱 풍성해진 '2025 유성온천문화축제'
대전축제소식,
30주년을 맞이해 더욱 풍성해진
'2025 유성온천문화축제'
5월 2일 유성구 대표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축제는 89년부터 진행되었지만 횟수로는 올해가 30회째라고 하는데요, 30주년을 맞이해 어떤 새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로 대전시민을 즐겁게 해줄지 참 기대가 됩니다.
축제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진행이 되는데요, 첫날은 온천수신제를 시작으로 700대의 드론 라이트쇼, 뮤직불꽃쇼로 화려하게 장식하며 시작합니다. 주말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캐치! 티니핑 무대와 일반 시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 온천수 DJ 파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룡스파텔 정문 기준 왼쪽 30주년 기념 주제관은 그동안의 유성온천문화축제의 발자취가 담겨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념주제관 2층에는 유성이와 유성온천의 새로운 브랜드 유온이 굿즈가 판매됩니다. 이전에 방문해서 미스트, 마스크팩, 키링을 구매했었는데 올해는 과연 어떤 굿즈들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올해 새롭게 생긴 변화 중 하나가 리얼 온천 족욕 테마 열차인데요, 유성 온천수 아로마 족욕& 와인 족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가비가 각 3천 원씩 있는 체험이지만 족욕과 함께 온천수 마스크팩과 뷰티 샘플을 받아 가거나, 레드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일석이조인 체험입니다. 참고로 와인 체험은 무알코올이 없으니 필히 신분증을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또 하나의 시설, '리얼 온천탕'과 '리얼 온천 수영장'입니다. 기존 진행하던 물총 스플래시에서 새롭게 추가된 물놀이 시설로 어린이만 이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야외 수영장에는 미니 미끄럼틀과 귀여운 오리 소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옆은 돔 수영장이 있는데 회전문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즐거웠던 공간으로 안쪽이라 조금 더 프라이빗하고,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대표 행사 온천수 물총 스플래시도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습니다. 초강력 물 대포를 추가로 설치해서 모두가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물총은 개별 지참하셔도 되지만 유성구에서 마련해 둔 물총도 있으니, 축제에 빈손으로 오셔도 충분히 즐기기 좋습니다.
축제가 열리면 가득 채워질 체험부스들에는 힐링마사지 체험부스부터 어린이 과학체험존까지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라 남녀노소 즐기기에 딱입니다.
곧 열릴 온천축제장을 두루 살펴보았는데요, 온천로 입구부터 축제장 길을 따라 화려한 봄꽃전시회 진행 및 이팝나무가 한창 피어있어 들어오시는 길부터 눈이 즐거운 축제가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가족 다 함께 2025 유성온천문화축제에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유성온천문화축제
- #유성온천축제
- #유성온천축제라인업
- #유성온천축제일정
- #유성축제
- #유성축제기간
- #대전축제
- #대전여행
- #대전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