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벚꽃 개화가 일찍 시작되어 카메라를 들고나와 발걸음을 분주하게 움직여야 했습니다. 동남보건대학교를 시작으로 서호에 이르는 구간까지 서호천을 따라 걸으며 벚꽃을 마음껏 감상해 보았습니다. 서호천은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서 권선구 평동에 이르는 생태도심하천으로 하천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해당 사진은 2023. 4. 2 촬영되었습니다.

서호천 산책로는 대부분 평지로 되어 있어 걷기에 편할 뿐 아니라, 벚꽃이 피어난 주변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동남보건대학교에서 시작하여 한국지역난방공사를 지나게 됩니다. 1호선 화서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0여 분 거리에 있는 천천교 위에서 바라본 서호천 벚꽃 뷰가 참 아름답습니다. 서호천의 벚꽃 감상 팁으로는 서호천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위로 올라와 벚나무 아래를 거닐며 감상하는 것인데요, 벚나무 아래에서 바라본 만개한 벚꽃을 보니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율현중학교를 지척에 두고 있는 서호천의 벚꽃 풍경입니다. 발걸음을 멈추고 한참 감상하게 되는 곳입니다. 잠시 정자에 앉아 쉬고 있으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습니다.

돌다리를 건너는 것 또한 서호천 산책의 묘미 중 하나이지요. 돌다리를 건너다보면 마주치는 대형 잉어가 유영하는 모습도 재미난 볼거리입니다.

서호천 산책로가 끝나고 수원성감리교회에서부터는 자동차 진입이 금지되며, 자전거와 도보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벚꽃 개화 시기가 되면 카메라를 들고나와 망원렌즈로 수원성감리교회를 담게 되는 이곳은, 서호천의 핫스폿 장소입니다.

서호천의 벚꽃에 반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며 걷다 보니 서호까지 도착했는데요, 이곳 또한 오래전부터 수원 벚꽃 명소로 옛 농촌진흥청 자리이기도 합니다. 현재 옛 농촌진흥청 터에는 국립농업박물관이 들어서 있습니다.

벚꽃을 보기 위한 상춘객이 많이 몰릴 것을 예상하고 오전 일찍 찾기를 잘했네요. 이어지는 벚꽃길을 따라가면 조금 전 말씀드렸던 국립농업박물관이 나오니 함께 방문하셔도 좋은 봄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서호천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 자전거길 및 산책로는 장안구 이목동 291-12번지 및 803-2번지에서 시작하여 권선구 고색동 14-83번지까지 조성되어 있습니다.

2023 수원시 SNS 서포터즈 신명숙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신명숙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aum0577

{"title":"벚꽃이 만개한 수원의 벚꽃 명소, 서호천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066514362","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06651436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