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지속된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안타까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수원시에서는 전국적인 피해 발생 상황에 따라 기존 예정되어 있던 제33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를 축소 진행합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의 사랑을 받아온 무궁화는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7월 초순에서 10월 중순까지 매일 꽃이 피고, 보통 한 그루에 2천~3천여 송이가 피는 무궁화는 옮겨 심거나 꺾꽂이를 해도 잘 자라고 공해에도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우리 민족의 근면과 끈기를 잘 나타내 주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나라꽃이지요.

옛 기록을 보면 우리 민족은 무궁화를 고조선 이전부터 하늘나라의 꽃으로 귀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우리 민족과 함께해 온 무궁화는 조선 말 개화기를 거치면서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이라는 노랫말이 애국가에 포함된 이후 더욱 국민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 같은 무궁화에 대한 우리 민족의 한결같은 사랑은 일제 강점기에도 계속되었고, 광복 후에 무궁화를 자연스럽게 나라꽃으로 자리 잡게 했답니다.

(출처 : 행정안전부)

안타까운 피해 소식들이 들려오는 요즘, 우리 민족과 함께 영광과 어려움을 같이하며 우리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이 담긴 나라꽃 무궁화의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말이 더욱 필요한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33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 축소 진행 안내

행사일시 : 2023. 7. 21.(금) ~ 7. 22.(토) 11:00 ~ 21:00 [2일간]

장소 : 수원 만석공원 일원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248)

행사내용 : 무궁화 전시

※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적인 피해 발생 상황에 따라 행사가 축소 진행됩니다.

문의 : 031-228-4561


우리 민족의 영광과 어려움을 같이해 온

무궁화를 직접 감상하며

우리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겨 보세요.

오는 7월 21일(금)부터 7월 22일(토)까지 이틀간 수원 만석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33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는 전국적인 피해 발생 상황에 따라 '무궁화 전시' 단일 행사로 축소 진행됩니다.

비록 행사는 축소되어 진행되지만, 제33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에서 우리 민족의 근면과 끈기를 잘 나타내 주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나라꽃이자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가진 무궁화를 직접 감상하며, 갖은 어려움을 이겨낸 우리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title":"무궁화 꽃길을 걷다, 제33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 축소 진행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159658239","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1596582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