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청년 타운 나래, 제품 사진 촬영 스튜디오
청년 타운 나래, 제품 사진 촬영 스튜디오
자유롭게 제품 사진 찍을 수 있는 당진 나래 센터!
청년 타운 나래 센터에는 제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튜디오가 있어요.
장비 사용이나 공간을 빌릴 때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하지만, 현재 제품 사진은 예약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방문해서 사용하고 싶다고 하면 스튜디오 이용 계약서에 서명한 다음 당일 사용이 가능해요.
서류를 작성하고 R3층 스튜디오에 도착했습니다. 룸마다 다른 공간이 가꿔져 있는데요. 복도 중간쯤에 있는 Creator studio_2 제품 사진 스튜디오에 'ON AIR'를 켜고 들어왔습니다.
들어오면 이렇게 포토박스와 조명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처음 방문이시라면 담당자분께서 친절하게 사용법 관련해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테이블 위에 포토박스 간략 활용법도 적혀있으니 참고하면 돼요.
스탠드 조명의 뒷부분에 있는 버튼을 On으로 하여 조명을 켜고, 포토박스의 조명도 켭니다. 포토박스 오른쪽에 조절 가능한 버튼이 있어요. 전원 버튼도 있고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있어서 원하는 제품 사진의 느낌을 만들 수 있어요.
포토박스의 기본 배경 색은 흰색인데 파란색이나 검은색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옆에 보관되어 있어요. 만약 다른 색의 배경으로 교체한다면 제품 사진 촬영을 마치고 나서 기본 배경인 흰색으로 다시 교체하고 물건들을 제자리에 놓아두어요.
포토박스의 내부는 배경지와 반사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래서 반사판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포토박스의 검은색 커버를 최대한 닫고 촬영하면 된다고 해요. 여러 각도에서 제품을 찍고 싶다면 검은색 커버를 조금 더 열어서 촬영하면 되고, 상단에도 카메라 창이 있어서 위 모습도 촬영이 가능하답니다.
포토박스 안에서 제품 사진을 찍으면 그림자 없이 오롯이 제품에만 집중해서 촬영할 수 있어요.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사진 찍어 간직하고 싶거나, 판매할 물건이 있거나, 깔끔하게 제품을 촬영하고 싶다면 포토박스를 활용해도 좋아요.
요즘 흥미롭게 읽고 있는 책을 포토박스 안에 넣어서 촬영해 봤습니다. 무심하게 찍고 싶은 책을 올려놨는데 사진은 어떻게 나왔을까요?
짠! 교보문고나 책을 판매하는 사이트에 올라올 법한 사진이 찍혔어요. 한점의 흠 없이 깨끗하게 잘 나왔네요.
천혜향과 책을 함께 콜라보 해서 촬영했어요. 어떤 자리에서건 그림자가 최소화돼서 사진에 찍히네요. 판매할 제품이나 조금 더 분위기 있는 촬영을 원한다면 꽃이나 제품과 어울리는 소품들을 준비해서 같이 찍어도 되고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R3 스튜디오 공간에는 셀프 스튜디오도 있는데요. 이번에 셀프 스튜디오에 새로운 색상의 배경지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하늘색 배경지였는데, 베이지 배경지로 변경되었어요.
흑백 촬영도 가능하고, 눈치 볼 것 없이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게 이 스튜디오만의 장점인 것 같아요. 당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가족이랑 친구랑 연인이랑 함께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셀프 스튜디오로 나의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고, 제품 사진 스튜디오로 깔끔하고 깨끗하게 제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당진 청년 타운 나래였습니다!
- #당진
- #당진시
- #청년타운나래
- #셀프스튜디오
- #촬영스튜디오
- #제품촬영
- #셀프촬영
- #당진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