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집에서 잠자는 책들, 역곡 숲 속 작은 책방에 기증해볼까요?
안녕하세요, 부천시 시민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역곡공원 책방에 비치될 책을 기증해보고 왔어요~ 역곡공원에는 숲 속 작은 책방이라는 시설이 존재하는데요, 현재 역곡도서관에서는 역곡공원 숲 속 작은 책방에 비치할 책들을 기증받는다고 해요 !
기증이 가능한 도서는 일반도서 및 아동도서, 만화책, 이용가치가 있는 잡지, 등록기준에는 못미치나 이용가치가 충분한 책들이에요. 반대로 기증이 불가능한 도서는 훼손되거나 낙서가 심한 책, 문제집 및 참고서, 도서가 아닌 DVD, 청소년 이용불가, 기타 공공 이용에 부적합한 내용의 도서가 있어요.
기증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역곡 도서관 1층에서 '숲속 작은 책방에 도서 기증하려고 왔어요.'라고 말하고 도서를 기증하면 끝나요! 아주 간단하죠?
제가 기증한 책은 아동도서로 총 4권입니다. 저는 집에 아이들이 없어서 새 책인 동화책으로 기증했어요 ㅎㅎ 기증한 사람들이 아직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더욱 더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
이렇게 기증한 도서들은 역곡공원 숲 속 작은 책방에 놓여져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도록 조성해놓은 공간이에요! 꼭 부천 시민이 아니더라도 공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역곡공원의 숲 속 작은 책방의 비치 도서는 자율적 시민 기증도서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필요해요! 그리고 이렇게 자율적으로 기증한 도서는 3월, 6월, 10월에 ‘숲 속 작은 책방’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2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기증도서를 모집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 #역곡
- #숲속작은책방
- #부천시
- #책기부
- #잠자는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