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시간 전
[고령 알림] 고령군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안내
고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이 유튜브 쇼츠 제작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과 창의력을 함양하고,
디지털 리터러시와 미디어 콘텐츠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쇼츠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 이해를 돕기위해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15초, 쇼츠를 찍다』를 마련하여 아래와 같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고령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대가야문화누리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가야문화누리 전경
체험프로그램의 취지는 주말을 활용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함입니다.
관내 청소년(초등학교 6학년 ~ 만24세)이면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7월 16일(수) ~ 22일(화) 18:00 마감, 선착순 15인까지 가능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신청 불가
체험은 7월 26일과 8월 2일 13:00 ~16:00까지 정보화 교육장(국악당 1층)에서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서는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신청서는 Fax : (054)956-1305 또는 E-mail : yj2008@korea.kr로 접수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진행 세부내역을 보면, 7월 26일(토)과 8월 2일(토) 두차례 총 6시간에 걸쳐 쇼츠의 개념부터 콘텐츠 기획, 영상촬영에 이어 촬영된 영상을 편집한 후 업로드하기 까지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쇼츠, 릴스, 틱톡 등 현대 청소년이 즐겨보는 영상 콘텐츠의 제작 흐름을 직접 체험하면서 영상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 있으며, 영상·미디어·콘텐츠 기획 관련 직업군 탐색과 간접 체험을 통해 진로 설계에 실질적 도움을 얻게 됩니다.
또한 15초 안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 기획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기획 능력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전 과정을 실습함으로써 디지털 활용 능력을 키워줍니다.
끝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자기표현력과 발표력, 자신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래 참가자들과 함께 기획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공감과 협업의 즐거움을 체험해볼 수 있는 "나만의 쇼츠 15초를 찍다"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에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고령군
- #고령
- #대가야문화누리
- #청소년진로체험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
- #청소년상담
- #청소년진로
- #진로체험
- #쇼츠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