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싶은 공간 멋스럽게 단장된 화원읍 작은도서관

달성군에는 군민들이 책을 읽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크기와 특색을 가진 도서관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도서관은 다사읍 달성군립도서관이며 각 읍·면에 공립 작은도서관도 두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2024년 새롭게 단장된 화원읍 작은도서관으로 매일 방문해서 책 읽고 싶은 공간입니다.

화원읍 화원역 인근에 예쁘게 단장된 화원읍 작은도서관은 개관 이후 지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원목 인테리어로 준비된 계단식 공간은 책을 읽는 동안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이용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휴식시간 12시~13시)

주차장이 도서관 옆에 가능하나 화원 장날은 주차 공간 부족함

화원역 3번 출구에서 217m

문의: 053-668-5458

-대출 이용 안내-

· 일반회원 1인 1회 5권(대출일 포함 15일)

· 노인 회원 1인 1회 10권(대출일 포함 30일)

· 장애인 회원 1인 1회 10권 (대출일 포함 30일

· 도서 대출 시 회원증 및 모바일 회원증 지참

화원읍 작은도서관은 원래 행정복지센터 내에 있었으나, 센터 이전으로 인해 천내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함께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입구에는 도서 반납함이 준비되어 있으며,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도 도서 반납이 가능합니다.

도서관은 공공장소로서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신발 벗고 이용합니다.

아동 자료실

1층은 유·아동 자료실, 2층은 일반자료실과 청소년 교류 공간, 3층과 4층은 천내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입니다.

1층 아동 자료실은 계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단은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고 책 읽기에도 좋습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건 누구나 가능하지만, 책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책이음 회원증을 발급하면 전국 공공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다고 하니 기존 회원증을 가진 분도 책이음 회원증으로 새롭게 발급받으세요.

계단 옆과 위쪽으로 책장이 준비되어 있고 책이 꽉 차지 않게 진열되어 있어 부담 없이 고르기 좋았습니다. 도서관의 실내 장식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원목 소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간이 한층 더 아늑하고 편안하게 느껴지며,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화원읍 작은도서관은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웹툰부터 고전 만화, 그래픽 노블(소설 수준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만화 종류), 애니메이션 원작 만화 등 다양합니다.

특히 만화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동 자료실 위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넓고 탁 트인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어, 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높은 천장과 큰 창문 덕분에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와 밝고 쾌적합니다.

유아 자료실

유아 자료실 책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낮게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꺼내거나 다시 꽂아두기 좋습니다. 아이들이 편안하게 눕거나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좌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좌식 공간에는 엉덩이와 등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쿠션들이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정기적으로 쿠션과 좌식 공간을 청소하고 소독하여, 아이들이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일반자료실

2층에는 일반자료실과 휴식공간, 청소년 교류 공간이 있습니다.

일반자료실은 성인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일반 도서와 디지털 자료가 있습니다.

정기간행물은 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잡지가 있어 문학, 과학, 경제, 패션, 건강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청소년 교류 공간

화원읍 작은도서관에는 청소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여기선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거나 토론을 할 수도 있다고 하니 문의해 보세요.

휴게공간

유·아동 자료실, 일반자료실에서 책을 읽다 휴식이 필요할 때 휴식공간을 이용해 보세요.

간단한 음료를 마시거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좌석이 있어 독서로 인한 피로를 풀기에 적합합니다.

단 음식물 반입은 금지입니다.

화원읍 작은 도서관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2시~13시는 휴식시간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휴관입니다. 저도 이용하고 싶지만, 직장에 다니는 분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아쉬움이 있습니다.

직장인과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토요일 운영을 고려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4년 새롭게 오픈한 화원읍 작은도서관은 유아, 아동, 청소년,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책을 읽고 문화를 즐기며,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2025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 장은희

#달성군 #작은도서관 #화원읍 #화원작은도서관 #화원읍도서관 #화원아이들가볼만한곳 #화원 #대구

{"title":"화원읍 작은도서관📖 멋스럽게 단장된 책 읽고 싶은 달성군 공간","source":"https://blog.naver.com/dalseonggun/223863003608","blogName":"군민이 빛..","domainIdOrBlogId":"dalseonggun","nicknameOrBlogId":"달성","logNo":22386300360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