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의령 여행 가볼 만한 곳 아름다운 의령 구름다리
경남 의령 여행 가볼 만한 곳
아름다운 의령 구름다리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의령 여행지로 처음 가본 의령 구름다리는 그 규모에 놀라고 주변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하게 되는 곳입니다.
겨울에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지금의 모습과는 다른 휑함이 있었다면, 파란 하늘과 초록산 그리고 빨간색 구름다리가 잘 어우러진 여름 풍경은 더위마저 날려 버릴 정도로 수려한 모습입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의령 구름다리는 자굴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의령천과 벽화산 기슭에서 시작해 흐르는 남천이 합류되는 삼각지에 위치하고 있어요. 멀리서만 보아오던 구름다리를 가까이에서 보니 그 웅장함에 심장이 쪼그라들기도 했지만, 도전하고픈 마음도 동시에 생기더라고요.
의령 구름다리는 출렁다리와 구름다리로 다리의 재질이 두 가지 이상으로 되어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서 다리 위에서는 흔들거나 뛰지 말라라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총연장은 255m, 다리 높이는 19m, 주탑 높이는 45m에 달하는 의령 구름다리에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다고 해요. 오래전부터 아홉용이 남산의 동쪽에서 노닐고 갔다하여 지금도 구룡마을이 있고, 이곳은 구름다리 주탑에서 동쪽으로 남강 정암진 술바위가 있어요.
솥바위 반경 8km이내에서 부자가 난다는 전설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인 가운데 삼성그룹 호암 이병철(의령군 정곡면), 효성그룹 만우 조홍제(함안군 군북면), LG그룹 연암 구인회(진주시 지수면) 선생이 그 실제 인물로 태어났습니다. 기운이 좋은 의령의 다양한 명소 중에 하나였네요.
의령 구름다리가 여러 곳으로 이어진 만큼 오르는 길도 다양한데요. 잠수교와 육교 사이에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하고 구름다리를 둘러본 후에 쉼터로 이용되는 정자 아래로 수상레져 시설과 시원한 그늘이 있는 벤치에서 쉬어가도 좋습니다.
의령 구름다리만큼이나 의령천을 따라 걷는 길도 매력적입니다. 그림같이 한가롭게 물 위에 떠 있는 오리배와 큰 나무가 만들어준 그늘 아래 벤치도 여름이지만 시원함을 내어줍니다.
의령천을 따라 의령구름다리를 향해 걷다보니 의령천과 구름다리가 만들어내는 풍경도 너무 낭만적입니다. 가는 길은 나무가 많아 온통 그늘이고 의령천으로 반영되어 보이는 구름다리도 홍의장군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붉은 다리도 인상적이에요.
의령 구름다리를 다른 각도에서 느끼고 싶다면 거닐어 보는 것 외에 아래에서 올려도 보아도 좋습니다.
의령천과 의령 구름다리를 포함하는 공간 모두가 힐링 포인트가 되어주는 의령으로 힐링 나들이 오세요!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644-1
- #의령
- #의령구름다리
- #의령명소
- #의령읍나들이장소
- #의령천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걷기좋은곳
- #의령여행
- #의령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