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으신 어르신께서 하얀 봉투에 차곡히 넣어오신 1백만원의 성금을 건네셨습니다.

"시리아하고 튀르키예 지진난 데에 잘 좀 사용되도록 해달라."

"우리도 6.25 전쟁 나고 했을 때 얼마나 힘들고 어려웠나... 거기도(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현장) 지금 한겨울이라는데 건물이고 뭐고 다 무너지고. 거기 사람들 어쩌고 있을까 생각하니까 그냥 내가 가만히 있기가 힘이 들어서 왔다."

화명2동에 거주하시는 홀로어르신이라는 점 외에 성함과 신분은 끝내 밝히지 않으시고 서둘러 자리를 뜨셨습니다.

불가항력의 재난재해 속에서 겪는 고난과 아픔에 대한 경험, 그리고 공감을 통해

우리는 환란으로부터 자신과 주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먼 이웃들에까지 온기와 도움을 전해 왔습니다.

그것이 어쩌면 인류가 가진 가장 위대하고 강력한 생존 무기인지 모릅니다.

💕어르신께서 기탁하신 성금은 익명을 요청하심에 따라, '화명2동' 명의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처리 되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는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피해 관련 국제적십자연맹의 요청을 받아

임시보호소 운영, 구호물품 지원, 의료 지원, 구호식량 지원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의 이웃들을 후원하시고자 한다면

누구나 쉽게, 아래의 방법 중 보다 용이하신 쪽을 택하여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무통장 입금: 우리은행 1005-003-305785

• 홈페이지 일시 후원

• ARS 060-700-8179 (1통화당 1만원이 기부됩니다)

• 물품 기부는 현지 사정에 따른 적신월사의 요청이 있어, 협의 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itle":"[튀르키예-시리아 강진] \"인류애 무엇인지 몸소 보여주신 화명2동 어르신\", 대한적십자사 통한 기부 방법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bsbukgusns/223014443438","blogName":"부산 북구..","blogId":"bsbukgusns","domainIdOrBlogId":"bsbukgusns","logNo":223014443438,"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