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 6,500원 순대국밥이 맛있는 옛날토종순대

#대전서구청 #대전서구 #대전착한가격업소 #순대국밥 #대전순대국밥맛집 #가성비


#대전서구 는 매년 #착한가격 으로 지역물가 안정에 도움을 주는

#착한가격업소 를 선정하고 있는데요.

2023년 6월부로 새롭게 지정된

대전 서구 관내 착한가격업소는 총 136곳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고기가 가득한 6,500원 순대국밥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안동 #국밥맛집 #옛날토종순대 입니다.

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 6,500원 순대국밥이 맛있는 옛날토종순대

#대전서구착한가격업소 옛날 토종 순대(대전 서구 도안동로31번길 19-21)는 가수원네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각종 상권이 밀집한 상가 건물들 사이 옛날 오두막집 스타일의 식당입니다.

이 일대 골목은 주차할 자리가 마땅치 않아 약간 떨어진 사설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이 식당 앞에는 2~3대 정도 주차할 자리는 있더라고요.

식당 내부는 모두 입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안쪽 공간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앉을 자리는 외부 테이블을 포함해도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비교적 아담하고 깔끔한 노포집 분위기라고 할까요?

#도안동맛집 옛날토종순대 메뉴는 #모듬순대#머릿고기 를 비롯해서 국밥, 전골, 볶음 등 순대로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순대곱창전골#순대철판볶음 모두 2만 원대로 먹을 수 있고, 혼밥 하기 좋은 순대국밥 한 그릇이 6,500원, 특 국밥도 7,500원이면 드실 수 있어요. 이 동네 물가를 생각하면 가격도 착한 편이죠?

음식은 주문과 함께 바로바로 나옵니다. 두 명 이상이면 뚝배기에 담긴 김치와 접시가 각각 따로 나오는데, 혼밥 한 상은 접시에 김치를 담아 내줍니다. 국물은 간이 안 되어 있기 때문에 테이블마다 놓인 소금과 들깻가루 등을 취향껏 넣어 먹을 수 있어요.

또한 국밥은 순대만~ 머리만~ 내장만~ 등으로 골라 주문할 수도 있는데, 저는 골고루 다 좋아해서 그냥 순대 국밥 보통으로 주문했습니다.

혼밥 하기 좋은 옛날 토종 순대 순대 국밥은 피순대, 당면 순대, 머릿고기, 내장 등이 다 들어있습니다. 국밥 한 그릇이 6,500원이라 큰 기대를 안 했는데, 고기 건더기가 푸짐했습니다.

단 피순대가 큰 거 한 개라서 아쉬울 수 있는데, 가격 생각하면 서운함도 금세 사라집니다. 다음에는 순대만 국밥으로 먹어봐야겠어요.

국물의 간은 소금 없이 다진 양념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다진 양념 안에는 새우젓도 들어있어서 따로 고기 찍어 먹어도 좋아요.

고기 몇 점 찍어 먹다가 바로 밥을 말았습니다. 하나 팁을 드리자면 찬으로 나온 깍두기 국물 살짝 첨가하면 더욱 시원한 맛이 납니다.

저는 술은 못하지만 해장하러 왔다가 다시 술이 생각나는 맛이지 싶었어요. 실제 다른 테이블에서는 식사와 소주를 함께 즐기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 한 입까지 잡내 없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져 한 그릇을 맛있게 비웠는데요. 무더운 날일수록 따끈한 국밥 한 그릇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세요. 지금까지 대전 서구 착한 가격업소, 옛날 토종 순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옛날토종순대

대전 서구 도안동로31번길

19-21(도안동 1700번지)

순대국밥 6,500원/모둠 순대中 13,000원

042) 541-1134




{"title":"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 6,500원 순대국밥이 맛있는 옛날토종순대","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19053388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1905338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