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안심귀가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안심귀가 서비스는 울산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모바일 앱으로 시민과의 안전 공감대를 형성하고 범죄 예방 차원의 CCTV 설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고는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지만 예방이라는 것이 뚜렷한 방안이 있지 않은 만큼 해당 모바일 앱은 그 방안에 최적화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심귀가를 위해 저도 한 번 이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울산 남구 안심귀가'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알림 허용을 눌러줍니다.

전화번호 입력과 약관 동의, 인증번호 확인 후 다음을 눌러 가입 정보도 눌러줍니다.

혹여나 보호자 등록을 하지 않고 넘어간 경우 홈 화면 바 하단 보호자 등록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소록 검색이 되지 않아 전화번호 입력을 누른 후 등록이 가능하였습니다.

앱을 사용할 동안 위치를 허용하여야 보호자에게 위치가 뜨기 때문에 허용을 눌러줍니다.

현재 위치에 있는 CCTV의 위치, 가장 가까운 경찰서의 위치를 알 수 있고, 위급상황 설정을 통해 위급상황 시 설정 모션을 통해 응급상황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보호자 등록 시 보호자 또한 모바일 앱이 깔려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승인 후 목록에서 사용자가 뜨는 방식이었습니다.

홈 화면에서 안전귀가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는 사용자의 위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앱 실행 중에는 사용자의 GPS 위치정보가 울산 남구청 통합관제센터에 CCTV로 전송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위급상황 버튼을 누르거나 스마트폰을 흔들어 지도에 표시된 가까운 CCTV 위치로 방법 CCTV 모니터링과 현장으로 출동이 가능한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서 이렇게나 많은 CCTV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관내 2,500대 설치된 CCTV들이 집중 모니터링이 된다고 합니다.

2023년 3월부터 본격 시행된 안심귀가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평범한 귀갓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평범하고 안전한 귀갓길이 되는 방법!","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05461352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05461352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