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타지인은 모르는 전주 현지인 추천 냉면 맛집 3선!
이글이글 불타는 태양과 숨 막히도록 뜨거운 공기, 긴긴 장마가 끝나자마자 전주는 다시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시원한 음식으로 더위를 이겨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블로그 기자단이 준비했습니다. 전주 현지인 추천 냉면 맛집 3선!
정가네 냉면
전북 전주시 덕진구 전주천동로 482-1
첫 번째 냉면 맛집은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부근에 위치한 '정가네 냉면'입니다.
가게 규모는 작지만 현지인에게 입소문 난 맛집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휴무가 없지만 9월부터는 매주 1, 3주 화요일 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깊은 사골 육수와
손맛 가득 반찬들
함흥냉면과 갈비탕이 주력 메뉴인 정가네냉면! 이 집은 직접 만든 면을 사용하며, 100% 고구마 전분을 사용해서 더욱 부드럽고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시판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이틀 이상 우려낸 사골 육수를 사용해 더 깊은 맛을 내는데요. 쇠고기를 삶아 직접 만든 양념을 더해 처음부터 끝까지 정성이 가득 들어가는 전주 냉면 맛집입니다.
냉면뿐만 아니라 깍두기와 겉절이 등 밑반찬까지 직접 만드신 사장님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손님들로 가득 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가네냉면의 냉면은 모두 9천 원으로, 회냉면/섞음이냉면/비빔냉면/물냉면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냉면에 빠질 수 없는 따뜻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사이드 메뉴 주문도 가능합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께는 1,000원 할인 제공하는 사장님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께 추천받은
물냉면과 회냉면!
기억에 남는 건 사장님의 재미있는 말주변! 정가네냉면의 사장님께서는 서울의 대형 한정식집에서 오랜 기간 메인 셰프로 근무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고, 정말 정직하게 온 정성을 다해 요리를 준비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심지어 하절기에는 하루도 쉬지 않으시며, 하루 종일 육수 기계를 가동하느라 가스비 감당이 힘들 정도라는 이야기에서 냉면에 관한 사장님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 제가 주문한 냉면은, 가장 근본인 물냉면과 회냉면! 육수 맛이 궁금해 시원한 물냉면을 주문했고, 회냉면이 맛있다는 소문을 들어 함께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서 냉면에 관한 설명과 먹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어요. 신경 써서 낸 육수인지라 식초나 겨자 등을 첨가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너무 맛있었어요!)
참, 냉면을 주문하기 전 많이 먹는지 아닌지를 물어봐 주시더라고요. 면을 많이 드시고 싶으면 엄청 많이 주신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잘라주신 정가네냉면의 회냉면과 물냉면! 회냉면에는 꼬득꼬득하고 매콤한 회무침이 듬뿍 올라가 있어 씹는 맛까지 더해주었고, 이가 시리도록 살얼음이 가득하던 물냉면은 과연 더위가 싹 물러가는 맛이었습니다!
새콤하면서 깊은 육수 맛이 정신을 번쩍 들게 해 주었으며, 면이 부드러워서 어르신들도 드시기 편할 것 같았네요.
넓적하고 커다란 소고기도 시원한 냉면에 무척 잘 어울렸습니다. 매콤 달콤한 회냉면도 양념장이 맛있어서 정말 별미였네요. 정성이 가득 들어간 한 그릇의 냉면을 찾으신다면, 금암동의 정가네냉면을 추천드립니다!
전주 평화동 해초냉면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18길 16
두 번째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해 평화동 주민들이 애정 하는 냉면 맛집, 평화동에 위치한 ‘해초냉면’입니다. 해초로 만든 냉면이라니, 어떤 느낌일지 매우 궁금했는데요!
평화동 해초냉면은 냉면뿐만 아니라 콩국수와 소바, 칼국수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하절기인 6, 7, 8월은 휴무 없이 운영된다고 해요!
널찍한 해초냉면 매장 내부! 브레이크 타임 직전에 방문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손님이 많은 시각에는 대기도 불사해야 하는 이름난 전주 냉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사계절 내내 시원한 냉면을 맛볼 수 있는 해초냉면의 물/비빔냉면은 9,000원입니다. 바지락칼국수와 소바, 콩국수, 콩국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어디에도 없는
셀프 보리밥 뷔페
평화동 해초냉면을 찾게 되는 이유, 많은 분들이 ‘보리밥 뷔페’를 꼽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전주 냉면 맛집 해초냉면은 인당 하나의 메뉴를 주문했을 때, 셀프 보리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탱글탱글 구수한 보리밥에 아삭한 생채와 콩나물, 김가루를 올리고 특제 양념장을 뿌린 뒤 고소한 참기름을 듬뿍 둘러 주면, 몇 그릇이고 흡입할 수 있을 것 같은 맛있는 보리비빔밥이 완성됩니다.
보리비빔밥이 너무 맛있어서, 두 그릇이나 먹었다는 건 안 비밀..!
평화동 냉면 맛집 해초냉면의 물냉면이 등장했어요.
해초가 들어간 냉면인 만큼 초록 빛깔의 면발! 신선하게 느껴져 더욱 먹음직스러웠어요. 해초냉면은 양도 매우 넉넉해서, 허기 지던 차에 더욱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칼국수도 맛있는 집답게 겉절이 역시 맛있던 해초냉면! 보리밥과 함께 그릇을 깨끗이 비우고 온 전주 냉면 맛집이었답니다. 전주 평화동에서 특이한 냉면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해초냉면 추천드립니다!
전주 금암동 왕양념숯불소갈비살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27
숯불 소갈비도 맛있지만 냉면은 더 맛있는 곳! 숨은 냉면 맛집 금암동 ‘왕양념숯불소갈비살’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고기 먹으러 왔다가
냉면에 반하는 곳
이 식당은 고기를 먹으러 왔다가 후식으로 시킨 냉면에 반해서 숨겨진 전주 냉면 맛집으로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취재 당시에는 식사 냉면이 6천 원으로 무척 저렴하여 인상 깊었었는데, 현재는 7천 원으로 소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정겹지만 넓은 내부의 왕양념숯불갈비 매장입니다.
반찬 셀프 코너도 있습니다. 참고로 왕양념숯불소갈비살은 밑반찬이 매우 다양하고 맛있는 집이기도 하답니다!
수저가 깔끔하게 종이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주문한 왕양념숯불갈비의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등장했습니다!
이 집은 소고기를 취급하는 식당인 만큼, 냉면 육수에서 소 사골의 깊은 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구수하면서도 마치 버터 향 같은 소고기 특유의 풍미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몸까지 시원한 살얼음 가득 물냉면과 매콤 달콤한 비빔냉면! 소 사골의 부드럽고 깊은 육수 맛에 저렴한 가격까지, 손꼽히는 전주 냉면 맛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입구에 준비된 호박식혜도 빼놓지 마세요! 달콤하고 시원한 호박식혜가 최고의 입가심 음료가 되어줍니다.
이처럼 모두가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냉면 맛집들, 전주 현지인 추천 냉면 맛집 세 군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살얼음 동동 뜬 차가운 냉면을 드시면서 여름 마지막까지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전주여행
- #전주냉명맛집
- #현지인추천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