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맛집, 지족동 전망 좋은 중식당 '메이웨이 차이나' 모임장소 데이트코스 추천
대전 유성구 맛집,
지족동 전망 좋은 중식당
'메이웨이 차이나'
낮과 밤의 길이가 같고, 추위와 더위가 같다는 춘분(春分)이 지나고, 나무에 꽃봉오리가 예쁘게 맺히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거 같습니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나왔다가 탁 트인 반석천 풍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는 '메이웨이 차이나'에 방문해 보았어요.
메이웨이 차이나
- 주소 : 대전 유성구 지족북로 74
- 영업시간 : 11:00~21:30
- 교통 : 114, 1002 (반석2통 하차)
- 주차 : 건물 뒤편 하이파킹 주차장
메이웨이 차이나는 총 2층으로 큰 규모에, 룸이나 단체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이미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1층은 따로 예약이 없는 경우에는 운영하지 않고 있어서, 건물 안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해야 해요.
홀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커다란 통창으로 반석천을 보니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어요.
탁 트인 홀과는 다르게 프라이빗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룸도 있었는데요. 총 6개의 룸이 있었고, 룸별로 간이 벽이 설치되어 있어서, 간이 벽을 튼다면 최대 50명까지도 수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룸별로 인테리어가 조금씩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돌잔치, 상견례 같은 가족 행사부터 회식이나 단체 모임이 가능한 식당이라 더 인기가 많은 거 같아요.
저는 반석천이 보이는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앞쪽 나무가 모두 벚나무라 벚꽃이 피면 봄 기분을 물씬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가능했고, 주문할 때 결제까지 한 번에 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세트 메뉴부터 코스 요리, 냉채, 전가복, 유산슬, 팔보채, 탕수육, 누룽지탕 등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하고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이 가득했답니다.
고민 끝에 어향동고, 생등심 탕수육, 짜장면 or 짬뽕 or 볶음밥, 후식으로 구성된 '어향동고 세트'를 주문했어요.
어향동고는 생표고버섯 안에 새우 등을 다져 넣은 메뉴로 메이웨이 차이나의 대표 메뉴랍니다. 살짝 매콤하지만 달콤한 소스와도 조화가 정말 좋았고,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두 명이 요리를 시키면 제일 작은 사이즈를 시켜도 양이 많아 남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세트 메뉴로 시키니 조금씩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생등심 탕수육은 안에 찹쌀이 들어있어 매우 부드럽고 쫄깃했어요.
요리를 다 먹을 때쯤 직원분께서 식사 메뉴를 물어보셨습니다. 식사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중 선택할 수 있었고, 단품 메뉴보다는 양이 조금 적은 편이었어요.
짜장면 위에는 고구마가 올라가 있었는데 짜장면과 고구마의 조화도 꽤 좋더라고요.
짬뽕에는 해산물이 가득했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깊어서 비 오는 날 자주 생각이 날 거 같습니다.
메이웨이 차이나는 탄산음료나 커피를 필요한 만큼 직접 가져다가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었고, 식사를 마친 후에도 후식으로 커피나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신 경우, 식사가 끝나면 카운터 앞에 있는 탭에 차량번호 네 자리를 직접 입력하고 나가시면 됩니다.
맛은 기본이고 직원분들도 워낙 친절하셔서 6년째 자주 방문하고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그날 날씨나, 계절별로 변하는 반석천의 모습을 구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지족동맛집
- #대전중식당맛집
- #대전데이트코스
- #대전모임장소
- #대전중국집맛집
- #메이웨이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