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천 101 카페 & 게스트하우스 남해 바래길 3코스와 4코스 시작점과 종착점에 있으며 바로 옆에 창선파출소가 있어 여행자들이 쉬어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게 입구는 그림 카페, 미술, 쉼, 여행, 가족실, 게스트하우스 등 여러 단어가 적혀있는데 여기 입간판은 사장님이 직접 글씨를 쓴 것처럼 보입니다.

MUSIC, COFFEE, FINE ART, 화실 카페, 망설이다 놓친 모든 것. 카페로 들어오는 통로에는 잃어버렸던 순간들을 다시금 생각나게 하는 단어들과 음악과 커피라는 단어는 이곳 카페에 앉아서 지나온 시간을 되돌이켜 보고 싶어지게 만들어 버립니다.

카페 앞 테라스에 놓인 철제디자인 의자와 테이블이 이곳이 일반적인 카페가 아니라 감성이 흘러넘치는 장소임을 직감하게 되는데요

카페 영업 중이라는 안내판 또한 글씨가 카페는 오른쪽으로 사선이 그어져 있고 아래는 왼쪽으로 사선이 그어져 있어 안정감을 주고 이것은 미적 감각이 있는 사람이 그린 하나의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카페 입구의 모습인데요

마치 유럽의 궁전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아치형으로 꾸며진 공간을 지나면 빨간색으로 칠하여진 문은 또 작은 창들이 하나의 문마다 8개씩 달려 있어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합니다.

이곳은 보물섬 남해 안심여행지로 선정된곳인데요 남해관광문화재단에서 인증을 받은 곳이라 더욱더 안심이 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니 남해바래길 도보여행자들이 방문하기에도 어렵지 않은 시간대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별도의 시간표가 있으니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사장님에게 문의하시면 되며 요즘 한달살기가 유행이라 남해에서 한달살기를 하시는 분들의 문의 및 입주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카페 내부에는 손님들이 커피를 드시다 미술작품 감상을 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테이블 위에 커피뿐만 아니라 색연필과 스케치북들이 함께 놓여 있어누구나 차를 한잔하면서 그림을 그려 볼 수도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은은한 텅스텐 전구의 불빛이 흐르는 여기 창가에 앉아커피를 한잔한다면 여행자들은 어떠한 마음이 들까요

마치 사랑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젊은 연인들의 스토리를 담은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공간입니다.

창선 101 카페는 여러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사장님이 미술을 전공하신 분이라 여유가 있는 시간은 카페에서 창작활동을 하신다고 합니다.

살아있는 눈빛의 장군 모습인데요 이 모습을 본다면 적군은 모두 도망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바다, 일출, 저녁노을, 여인 등 작품 하나하나를 볼 때마다 그 작품 속의 세계를 생각하여 보게 됩니다.

창선삼천포대교 작품인데요 남해를 바라볼 수 있는 높은 산에 올라가 저녁노을이 환상적인 남해의 모습을 잘 담았습니다.

창선101카페에서는 작가들의 작품전시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수준 높은 여러 작가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가질 수 있답니다.

사장님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틈틈이 작품활동을 하시는 공간의 모습입니다. 그림 공방도 함께 하고 있어 지역 주민의 관심이 많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메뉴판 아래에 보면 카페 메뉴 주문 후 종이, 연필, 색연필, 크레파스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십니다라고 적혀 있는데요

테이블에 놓여 있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사장님께서 조언도 하여 주신다고 하니 미술에 흥미를 가질수도 있겠습니다.

한 아이의 스케치 활동을 전시하여 놓았는데요

아이가 배부터 먼저그리고 캐릭터를 그리다 보니 공간이 부족하여 종이가 위로 한장 더 붙여진 모습입니다

재미있는 스케치를 사장님께서 기특하게 보시고 이렇게 전시를 하여 주고 있네요 사장님의 마음이 너무나 고운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길고양이들이 이곳 카페를 자신의 공간으로 삼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데요. 이러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이렇게 한 공간을 장식하였네요

저도 가게 들어오기전 고양이를 촬영하였는데 미술작가이신 사장님의 작품을 보니 사장님의 수준을 따라가기에는 아직 한참 멀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길고양이 사진을 이렇게 감성스런 사진으로 촬영하시는데 미술작품은 더욱 수준이 높은것이 당연하게보입니다.

시원한 메뉴 중 하나를 주문하였는데 사장님께서 정성 들여 만들어 주었습니다.

마셔보니 맛도 좋은데 미적 감각이 높은 분이라 음료의 모습도 예술적으로 보이는데 맛도 좋아 만족하였습니다.

남해 바래길에 있어 여행자들이 찾기 쉬운 창선101카페 맛과 디자인이 우수한 음료도 드시고 남해 작가들이 전시한 수준 높은 미술작품도 구경하며 길에서 찾는 마음의 여유를 여러분도 한번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창선101카페 & 게스트하우스

주소 : 경남 남해군 창선면 창선로 101

#남해 #남해여행 #남해카페 #창선101 #창선101카페 #남해바래길카페 #그림카페

{"title":"남해 카페 미술작품을 볼 수 있는 가볼만한 창선 101","source":"https://blog.naver.com/namhae_gun/223055191926","blogName":"남해랑 썸..","blogId":"namhae_gun","domainIdOrBlogId":"namhae_gun","logNo":22305519192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