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드림스타트는 9일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에 관심 많은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드론 축구교실을 열었다.

전북 3D 드론 교육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 드론의 작동원리와 조종법을 배우고 드론을 활용한 축구 및 장애물 레이싱, 드론 낚시 등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IT기술 습득과 함께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드론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고 즐거웠다”,“친구들과 함께 드론을 조종하며 경기하는게 너무 재미있고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 핵심 산업인 드론을 직접 경험해보고 미래의 희망과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창의성과 사고능력을 키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title":"익산시드림스타트, 드론 축구교실 프로그램 운영","source":"https://blog.naver.com/hiksanin/223179405605","blogName":"익산시 공..","blogId":"hiksanin","domainIdOrBlogId":"hiksanin","logNo":22317940560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