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추천,

양대창 전문점 '양탄가'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충남대학교 정문 앞쪽에 있는 대전 양대창 맛집! 양탄가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신 그 곳!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정갈한 밑반찬과 질 좋은 고기, 친절한 서비스로 유명하죠.

맛집답게 양탄가는 약간의 웨이팅이 있었지만 오래 기다리진 않았고, 앉마자마 3분도 안 되어 바로 밑반찬을 내어 주셨습니다.

기본 찬이 구색 맞추기 용이 아니라 꽤나 신경 쓰신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좋은 식당이란 걸 제일 먼저 느낄수 있는 부분이 식기류라고 생각하는데요. 플라스틱 그릇이 아닌 도자기 그릇에 내어주시니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요.

조금 많이 시켰더니, 서비스로 주신 와인... 공짜니까 더 맛있네요!

와인 한잔하며 양대창을 기다리면 숯이 들어옵니다. 여긴 참숯을 쓰신다고 해요. 숯과 고기 맛은 비례하시는 거 다들 아시죠? 딱 봐도 숯 상태가 너무 좋습니다. 이러면 고기가 맛이 없을 수가 없죠.

가볍게 양대창 3인분으로 시작했습니다. (여자 2명이 왔음) 양탄가는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실 필요가 없어요. 가만히 기다렸다가 아기 새 마냥 다 구워주신 고기를 날름 먹으면 됩니다.

양대창... 때깔... 미쳤습니다. 은은한 밑간이 잡내는 잡고, 감칠맛은 끌어올려요. 같이 구운 통마늘과 함께 먹으면 천국입니다.

여긴 소고기도 맛있거든요. 양대창 3인분으로 입가심하고 안창살 추가요!

안창살이 구워지는 모습을 보니, 턱도 없겠다 싶어 바로 양대창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다 구워주시니 너무 편해요. 맛집에 서비스까지 굿!

마무리로 양탄가의 하이라이트 양밥도 시켰습니다. 볶음밥에 특양을 듬뿍 넣어 씹히는 맛이 아주 좋은 K-디저트에요. 고기 먹는데 볶음밥 안 먹으면, 반칙이라고요.

신나서 미친 듯이 흔들린 손이 느껴지시나요...? 열장은 찍었는데 열장 다 흔들렸더라고요... 다 너무 맛있어서 그런거니까 이해해 주세요...

양밥 시키면 주시는 된장찌개. 느끼한 속을 싹 달래주는 칼칼한 된장찌개입니다.

마무리로 후식 수정과까지 완벽한 풀코스였습니다. 비록 제 통장은 사망했지만, 후회 없는 식사였습니다.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해 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양탄가는 가족 외식뿐만 아니라 회식하러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룸도 많아서 조용히 식사하기 좋고, 맛 서비스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식당이니 양대창이 딩기신다면 추천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추천, 양대창 전문점 '양탄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7310341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7310341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