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일 전
장곡도서관, ‘2025 지혜학교-벽돌책 깨기 프로젝트’ 운영
- 8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12회… 인공지능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 조명 -
시흥시장곡도서관은 오는 8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인문학과 예술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지혜학교-벽돌책 깨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심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대학 교양 수준의 인문 주제를 통해 시민들이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입니다. 현재 전국의 도서관, 박물관 등 문화기반시설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장곡도서관 프로그램은 ‘파피루스에서 인공지능까지, 미디어테크놀로지가 만든 세계(벽돌책 깨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유발 하라리의 「넥서스」, 다론 아제모을루의 「권력과 진보」 등을 함께 읽으며 오늘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시각과 사고방식을 기르는 ‘미디어 리터러시(매체 이해력)’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습니다. 인공지능과 미디어를 이해하고 일상에서 실천 방안을 찾아보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5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bbs/notice/27944?offset=0&max=20) 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입니다.
장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관심과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인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소래빛도서관 장곡도서관
031)310-5231
제작 | 시흥시청
- #지혜학교
- #벽돌책깨기
- #장곡도서관
- #시흥시도서관
- #미디어리터러시
- #인공지능시대
- #인문학프로그램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시민교육
- #AI리터러시
- #인문예술
- #시흥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