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아이랑 가볼만한곳,

과학의 재미를 느끼는 즐거운 어린이 과학 체험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유성구에는 국립중앙과학관,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를 비롯하여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조금 더 체험에 중점을 두고, 과학교육을 통해서 창의인재로 거듭나도록 해주는 곳입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자체만으로도 훌륭하지만, 국립중앙과학관, 신세계 넥스페리움과도 인접했기 때문에 함께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렇게 보면 정말 유성구는 과학을 체험하면서 꿈꾸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적합한 도시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 다른 지역의 친구들에게 과학 투어로 유성구를 추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024년부터 운영 횟수를 3회로 늘려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운영되는 만큼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에 신청 후 늦지 않게 방문하시면 됩니다. 수준 높은 시설과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만큼 망설이지 말고 신청하시면 좋겠네요.

1회차

10:00~11:40

2회차

13:20~15:00

3회차

15:00~16: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기초과학관, 미래과학관, 놀이과학관으로 구분됩니다. 기초과학관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학을 시험문제를 풀어나가는 교과로 이해하기보다는 직접 보고 들으면서 세상을 구성하는 부분으로 이해하며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어서 청소년들에게 무척 유익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대한 과학자들이 전해주는 교훈을 통해서 한 층 성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꿈을 꾸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과학관에서는 미래의 과학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을 체험한 유성구의 꿈나무들이 우리 과학의 미래를 더욱 밝게 바꿔주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VR과 같은 흥미로운 체험도 가능하므로 꼼꼼하게 둘러보고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기 조작이나 체험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신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진행요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기 때문입니다.

겨울방학에 방문하여 아이들이 VR 체험을 통해서 멋진 추억 남기도록 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미래과학관에서는 토네이도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토네이도를 만들어내는 장비를 통해서 순식간에 용오름을 형성합니다. 용오름을 생생하게 경험하는 자체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놀이과학관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놀이과학관은 조금 더 활동적인 체험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과학을 즐겁게 뛰어놀면서 피부로 접할 수 있어서 비교적 어린아이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학의 도시 유성에서 과학 체험이 가능한 대표적인 공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과학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을 통해서 원리를 이해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서 더욱 자세한 사항 확인해보시고 사전예약 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아이랑 가볼만한곳, 과학의 재미를 느끼는 즐거운 어린이 과학 체험관 '대전교육과학연구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6039221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603922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