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과학공원에 새롭게 생긴

'꿈돌이하우스 2호점'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엑스포과학공원은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조성된 과학 테마 공원입니다. 1993년 대전세계박람회(대전엑스포)가 끝난 뒤에 현재는 일부 전시관이 남아있고, 한빛탑과 음악 분수와 물빛광장, 교통문화 체험관 등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빛탑의 미디어파사드와 음악분수는 엑스포과학공원의 대표적인 야간명소인데요, 음악분수는 오후 3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저녁 7시까지 이루어지고 저녁 8시부터는 음악분수와 레이저쇼 그리고 조명과 미디어파사드가 교대로 진행됩니다.

우천이나 시설 정비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사전에 예고 없이 공연이 중단될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운영시간은 위의 이미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던 시간은 비가 잠시 소강상태여서 음악분수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엑스포과학공원의 한빛탑은 2층에 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엑스포 다리와 주변 대전시 경관을 관람할 수 있고 야간에는 미디어파사드와 음악분수도 운영하고 있어서 낮에도 밤에도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빛탑 전망대에는 경관을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과 카페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망대 곳곳에 전시 작품이 정기적으로 전시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한빛스퀘어에서 소규모의 음악회도 열립니다.

전망대 공간에 작은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서 대전 시내를 바라보며 음료를 즐길 수 있고 카페에서 음료를 구입하면 엑스포과학공원 주차장도 3시간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엑스포과학공원 주차장은 기본 1시간 무료이고, 이후에는 30분당 50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 유료주차장입니다.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에 새로운 꿈돌이하우스가 2호점을 오픈을 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1층은 꿈돌이네 라면가게이고, 2층은 꿈돌이네 굿즈가게입니다.

1층 꿈돌이네 라면가게에서는 꿈돌이라면을 한강라면 형태로 구입해서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는 곳이고, 2층은 꿈돌이라면 단품과 다양한 꿈씨패밀리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대전의 도심 풍경을 감상하며 음악분수와 미디어파사드도 즐기고 새롭게 오픈한 꿈돌이하우스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제15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김은영 기자님'

{"title":"엑스포과학공원에 새롭게 생긴 '꿈돌이하우스 2호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962107639","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9621076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