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에는 모두를 위한 연수구 공공 자전거인 `타조’가 있습니다.

이 공공 자전거인 타조는 유료이며,

사용 후 사람들이 인도 등에 세워둬서 걷다가 보이면 사용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용 가격은 최초 20분은 무조건 800원을 내야 합니다. 즉, 1분만 사용해도 800원을 내야 합니다.

그 후로는 10분 당 200원이 계속 추가됩니다.

이 공공 자전거 타조는 정액권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30일(한 달) 정액권은 10000원입니다.

이것을 구매하면 한 달 동안 타조를 10000원 결제 후 별도 결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액권으로는 90일 정액권이 있습니다. 이 정액권은 25000원입니다.

앞에서 말 한 것처럼 이 정액권을 구매하면 25000원 결제 후 세 달 동안 별도 결제 없이 타조를 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20분을 넘게 자전거를 사용했을 때는 또 10분마다 200원을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정액권은 구매자가 몇 번을 탔는지 상관없이 가격이 일정합니다.

그러므로 이 정액권을 구입 후 타조를 사용하실 때에는 자신이 타조를 많이 타고 다녀서 탈 때마다 내는 것보다

정액권을 끊은 후 사용하시는 것이 옳은 선택인지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공공 자전거 타조는 오직 연수구만을 위한 자전거입니다.

그러니 이 자전거를 연수구 외 다른 지역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지역에 세워두면 과태료 20000을 내야 하므로

다른 지역에 갈 때는 이 타조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외의 경우로 서비스 지역인 수원, 고양에서는 타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공공 자전거 타조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일단은 타조(TAZO) 앱을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에 설치합니다.

그다음, 회원가입을 한 후 지불수단(신용, 체크카드 등)을 등록해야 합니다.

앱에서 자전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그 위치로 이동한 후 이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접속 지역의 정기권 사용자가 아니라면 정기권 구매의사를 물어보며,

`현 결제수단으로 계속 이용’을 누르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자전거에 새겨져 있는 QR코드를 찾아서 스캔합니다.

QR코드는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있어서 매우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만약 QR코드가 잘 스캔이 되지 않는다면

QR코드 밑에 적혀 있는 자전거의 코드를 입력하여 QR코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자전거의 락커(잠금장치)가 해제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용이 시작되며 시간이 측정되므로 잠금장치가 풀리셨다면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이 끝난 후에는 잠금장치를 직접 딸칵 소리가 날 때까지 잠그시면 사용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이 공공 자전거의 단점을 말하자면 GPS 기능이 매우 안 좋습니다.

그러므로 GPS를 따라 그 자리로 갔을 때 그 자리에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길 건너 등에 있기는 하지만 가끔씩 주변에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점점 날씨가 풀리며 따뜻한 봄날이 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합시다~!!

{"title":"따뜻한 봄날을 편리하게 해줄 연수구 공공 자전거 `타조(TAZO)'","source":"https://blog.naver.com/yeonsulife/223058659014","blogName":"연수구 공..","blogId":"yeonsulife","domainIdOrBlogId":"yeonsulife","logNo":22305865901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