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어르신들의 착한카페 'CAFE WE_우리 개소식'

지난 1월 24일 대덕구 시니어 클럽 e편한세상법동 커뮤니티센터에서 CAFE WE_우리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2023년 대전시 노인 일자리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대덕구의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커피를 팔기 위해 어르신들을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르신들을 고용하기 위해 커피를 만드는 착한 카페' 라는 마음을 담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법동에 위치한 e편한세상 커뮤니티 센터에서 대덕구 시니어 클럽의 카페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노인 일자리가 중요한 시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추운 날씨 이른 시간에도 축하를 위해 자리가 채워지고 있습니다. 대덕구에서 어르신을 위한 카페를 열수 있도록 유찰된 것에 기쁜 마음으로 찾았습니다.

오전 시간 운영을 잠시 멈추고 CAFE WE_우리를 위한 축전 행사를 진행합니다. 많은 참석자를 기다리며 정리에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놓여있는 의자를 보시듯 대덕구 시니어 클럽 CAFE WE_우리 개소식은 의미가 있습니다. 지역 주민과 어르신의 상생하는 지속 성장 일자리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건강한 노인의 전문적인 활동을 통해 노인 인식을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커팅식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CAFE WE_우리의 시작을 알리게 될 어르신들의 마음가짐도 남다를 것 같습니다.

개소식 축하와 다짐을 알리는 자리가 채워지면서 식순을 안내하며 시작하였습니다. 일렬로 자리한 CAFE WE_우리를 운영하는 어르신들이 무척 기쁜 모습입니다.

사회자분의 호명에 맞춰서 입주자 대표님께서 감사의 뜻을 전하셨습니다. 대전시에서 노인 일자리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해서 대덕구 시니어 클럽이 되는 것도 어렵습니다. 많은 곳에서 공모에 지원하였을 텐데 결과를 이뤄낸 우리 대덕구에게도 박수를 보냅니다.

매서운 바람이 부는 날에도 기쁜 마음으로 테이프 커팅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합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 모두에게 차를 건네주셨는데요. 저 역시 커피 하나를 집어 들었습니다.

대덕구 시니어 클럽에서 선물도 준비해 주셨습니다. 모두에게 나눠 주시며 기쁜 마음으로 개소식 마쳤습니다.

지난해 11월 말부터 보름간 카페 내부 준비와 교육을 진행했기에 더욱 준비된 모습이었습니다. 개소식이 끝나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두에게 커피를 만들어 주시고 계셨는데요. 대덕구에 좋은 소식을 알릴 수 있어 기쁜 마음입니다.

커피를 팔기 위함이 아닌 어르신들이 사회적 경제로서의 역할을 목적으로 하는 카페이기에 가격도 참 착합니다. 쿠키는 1,000원 / 아메리카노는 1,500원입니다. 대덕구 시니어 클럽의 발전과 CAFE WE_우리의 운영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title":"대덕구 어르신들의 착한카페 'CAFE WE_우리 개소식'","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338075460","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33807546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