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추운 날 호호 불어먹는 옥천 찐빵
옥천 맛집! 팥이 부드럽고 달지 않은 옥천 찐빵.
안녕하세요, 행복 드림 옥천입니다.
이번 주도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힘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오늘은 옥천 간식 맛집 소개해 드립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옥천 간식 맛집!
겨울철 생각나는 대표 먹거리 '옥천 찐빵'에 다녀왔습니다.
옥천읍 금장로에 위치한 옥천 찐빵은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여 '찐빵·꽈배기 달인'으로 인정받은 곳입니다.
적당한 단맛에 쫄깃한 꽈배기와 부드럽고 고소한 팥이 가득한 찐빵이 있다는 옥천 찐빵은 겨울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맛집인데요.
따뜻한 찐빵을 호호 불어먹으면 추위도 금세 달아날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라고 하며 매주 월요일 휴무라고 합니다.
도로변에 있어 별도의 주차장은 없으니 차량 방문 시 주차 공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옥천 찐빵은 아담한 크기이며 포장 손님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저녁 시간이라 빵을 만들고 있지는 않았지만,
옥천 찐빵은 냉동 보관된 빵 없이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언제 방문해도 맛 좋은 빵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옥천 찐빵 메뉴판입니다.
달인으로 인정받은 찐빵과 꽈배기와 각종 도넛, 만두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인기 메뉴인 찐빵은 25개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명절에 가족과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메뉴는 1인분 5,000원으로 무난한데요.
도넛은 섞을 수 있지만 다른 메뉴는 1인분 기준으로 포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마감 시간 임박이라 그런지 찐빵과 꽈배기를 원하는 수량으로 포장해 주셨는데요.
특별히 더 좋아하는 메뉴가 있다면 마감 시간에 방문하시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바로 먹을 손님은 따뜻한 찐빵을, 집으로 가져가는 분들은 식은 찐빵을 포장해 준다고 하는데요.
세심한 배려와 손님이 언제나 맛있게 먹길 바라를 마음이 담긴 것 같습니다.
식은 찐빵의 경우 찜기에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7~8분 정도 찌는 방법과
전자레인지 이용 시 찐빵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개당 1분씩 데우면 된다고 합니다.
찐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량 구입해 냉장 보관하며 위의 방법으로 활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찐빵과 꽈배기를 즐겨봤습니다.
물을 충분히 적셔 데운 찐빵은 가게에서 본 설명처럼 촉촉 보드라운 맛을 자랑했는데요.
팥이 부드럽고 너무 달지 않아 어른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꽈배기의 경우 쫄깃한 식감과 적당한 달콤함이 어우러져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을 것 같은데요.
음식의 맛이 강하지 않고 건강한 느낌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었습니다.
옥천에서 만난 겨울철 간식! 옥천 찐빵&꽈배기는 무난한 가격과 다수에게 인정받은 맛을 자랑했는데요.
옥천 여행 시 꼭 다시 방문해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옥천에서 찐빵 한입! 꽈배기 한입 즐겨보세요!
- #옥천군
- #옥천맛집
- #옥천찐빵
- #찐빵
- #꽈배기
- #겨울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