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행, 쉬어가세요~

공주 정안알밤휴게소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정안 알밤 휴게소는 천안-논산간 고속도로에 속해 있는 휴게소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충남 아산에서 부산.경남등을 여행하다보면 항상 거치게 되는 휴게소가 바로 정안알밤휴게소 인데요. 정안알밤휴게소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버스환승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자주 들리게 되는 휴게소 입니다. 이번 전라남도 구례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공주 정안알밤휴게소를 이용했는데, 정안알밤휴게소의 맛집을 소개시켜드려 합니다.

공주 정안알밤휴게소는 '나트륨 줄이기 참여' 건강음식점인데요. 나트륨 줄이기 참여 건강음식점이란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기존 메뉴에 나트륨 함량을 평균 14% 정도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업소 입니다.

​나트륨줄이기 참여 건강음식점은 건강음식점 현판을 음식점 입구에 부착하고 메뉴판에 총 열량, 나트륨 함량 등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공주 정안알밤휴게소 내부 모습입니다. 휴게소 내 한식/일식/양식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중 "특화한식"코너가 눈에 띄었습니다. 특화한식 코너에는 "고맛나루"라는 이름의 식당을 별도로 운영중인데요. 공주의 이름을 딴 정안 왕갈비탕, 고맛나루 김치찌개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주 정안알밤휴게소 내에는 다양한 메뉴의 식당 외에도 할리스 커피/엔제리너스/카페베네/로티보이 등 다양한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입점해 있어 식사 후 커피 등 후식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곳 입니다.

휴게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우동인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우동을 점심 메뉴로 시켰습니다. 다만 제가 좋아하는 돈까스는 품절이라 맛 볼 수가 없었는데,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정안 알밤휴게소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많다 보니 빠른 품절로 이어진것 같습니다.

우동과 함께 시킨 음식은 고기가 가득 들어간 정안 왕갈비탕 입니다. 갈빗대가 여럿 들어 있고 뼈에 고기양이 많아 맛있게 먹었는데요, 국의 간도 짜지도 싱겁지도 않아 맛이 좋은 정안왕갈비탕이랍니다.

함께 제공되는 깍두기와 먹으니 꿀맛이었는데요. 정안알밤휴게소에서 식사메뉴 고민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정안왕갈비탕이랍니다.

우동을 맛있게 먹고 있는 아이의 모습인데요. 부모된 입장에서 잘먹는 아이의 모습만 봐도 배가 부르기 마련이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장거리 여행에 앞서 든든하게 점심을 먹으니 여행의 설레임이 더 크게 느껴졌네요.

공주 정안알밤휴게소 순천방향 하행선에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니 본격적인 장거리 운전에 앞서 차에도 기름을 가득 채웠는데요.

​공주 정안 알밤휴게소에서 식사후 후식까지 야무지게 해결한 후 장거리 여행을 무사히 잘 다녀올수 있었답니다.

이외에도 넓은 주차장과 버스 환승시설,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공주 정안알밤휴게소 후기였는데요.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의 시작과 끝을 계획해보세요.

정안알밤휴게소

위치 : 충남 공주시 논산천안고속도로 57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맹혜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공주 정안알밤휴게소의 맛집을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413442778","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logNo":22341344277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