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의 유익한 공간 '동춘당공원'

대덕구동춘당로94번길 50, 동춘당 공원에는 동춘당 주민들의 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곳에는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현수막이 많이 보입니다. (방문 날짜: 2023년 6월 10일)

역시나 현수막에는 주민 홍보를 위한 알림이 보였습니다. 2023년 6월 16일에 있을 송촌동 주민총회가 송촌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지금은 주민총회에 관한 온라인 투표가 진행 중에 있고, 현장투표는 6월 16일 금요일 송촌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이어질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 중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노래. 이민자 노래교실에서 진행될 홍보 현수막도 보였습니다.

2023년 6월 17일 오후 2시에 동춘당 공원 내 부대에서 진행될 노래자랑대회 예심은 6월 15일 오후 2시~7시까지 열릴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노래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이 노래자랑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대덕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 대덕환경지킴이'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대덕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였습니다. 각자 다른 단체에 소속되어 있던 주민들이 반갑게 인사하고 활동도 이어갔습니다. 3코스로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이 끝나니 이곳 송촌동 일대가 깨끗해진 것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쓰레기는 단연 담배꽁초였습니다. 주민들이 함부로 버린 담배꽁초는 모아놓으니 냄새도 독했습니다. 아쉬운 것은 버린 주민이 직접 참여한다면 자신의 행동을 뒤돌아보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을 수도 있겠지 하는 것입니다.

2023년 소대헌·호연제 고택 활용사업도 알리고 있습니다. '늘봄의 차' , '유형과무형의 만남' '락호연' , '소대헌·호연재 고택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대헌과 호연재 고택의 우아한 자태에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이 고택은 동춘당 송준길의 둘째 손자인 수오재 송병하가 1674년에 분가하여 건립한 것을 그의 아들 소대헌 송요하가 1714년 현 위치로 옮겨지은 것이다 송요하의 부인 호연재 김씨는 17-18세기의 여류문학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한시 13여 수룰 남겼습니다.

2023년 4월~6월까지 '동춘당온고e지신' 이 대전동춘당종택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춘당고택마당에서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부침개 부쳐먹기 유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오천 원의 행복'으로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막걸리는 무한리필이 됩니다.

지금은 푸른 풀들이 많아 벌레에 물릴 수도 있으니 진드기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해충기피제'를 분사하는 것도 권합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뽐낸 튤립은 이제 잠을 자고 있으니 함부로 들어가지 말라는 알림도 있습니다. 지금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주민들이 실수할까 염려한 글입니다.

동춘당 연못도 여름 정취에 제격입니다. 시원한 바람에 더위를 식히기에 적합합니다.

이렇게 야외 활동을 했으면 실내 활동이 가능한 송촌 꿈e룸 작은 도서관도 있습니다. 2021년 1월 28일 개관한 송촌꿈e룸작은도서관은 대덕구에서 운영하는 공립도서관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문화공간입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송촌꿈e룸작은도서관에서 자신의 개성과 꿈을 발견하고 더불어 함께 행복한 미래를 가꾸고 만들어가는 창의적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목적의 도서관입니다.

동춘당공원은 대덕구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유익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여러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다른 주민의 눈살을 찌푸리지 않도록 조심하며 즐기는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itle":"주민들의 유익한 공간 '동춘당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126492337","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126492337,"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