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제주 가을 여행 코스 추천 제주도 가볼만한곳 억새 명소 산굼부리
안녕하세요! 제주 억새 명소 중 하나인 '산굼부리'를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산굼부리는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용암 돔이며, 섬 전체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중 하나로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대표명로 이죠. 자, 그럼 지금부터 신비로운 산굼부리의 매력을 함께 알아볼까요?
1. 제주 가을 여행 코스 산굼부리 위치 및 입장료
산굼부리는 고대 화산 폭발의 결과물로 형성된 용암 돔으로, 5000년 전 활동한 한라산의 분화구가 만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요한 숲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경치가 매력적인 이곳은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에 위치한 산굼부리는 멀지 않은 곳에 비자림이 위치해있어 같이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6천원 청소년과 어린이 4천원으로 도민의 경우 4천원으로 할인된 요금으로 입장 가능 하고 청소년및 어린이 도민은 따로 할인 되지 않습니다.
▪️운영시간
3월 ~ 10월 : 9시~18시40분 (입장마감 18시
11월 ~ 2월 : 9시 ~ 17시40분 (입장마감 17시)
▪️관람소요시간 40분 정도
2. 산굼부리 등산
산굼부리에 도착하면, 주차장에서 입장료를 내고 들어와 시작하는 숲길을 따라 걷기 시작합니다.
이 길은 대부분 평탄하고 넓어서 가족 단위로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찾아온 관광객들이나 초보 등산객들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약 1km 정도 걷다 보면 기암괴석 지대가 나타나며, 그곳에서 산굼부리 정상까지 이어지는 오르막길이 시작됩니다.
오르막길이 많이 가파르지 않아 누구나 쉽게 걸을만 하답니다.
9월 23일 제주 산굼부리에는 억새가 막 피기시작해서 굉장히 예쁜 풍경을 보여주고 있어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제격입니다.
3. 제주 포토존 명소 억새길
오르막을 오르다 보면 중간 쯤 억새길이 보이는데 여기가 제가 추천하는 사진 명소입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제주 가볼만한곳을 찾아 많은 분들이 억새 명소 산굼부리에 왔는데 이곳을 지나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앞으로 더욱 더 억새가 풍성하게 필 곳이라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산굼부리에 온다면 꼭 억새길도 잊지말고 다녀가세요.
멋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 이기 때문입니다
감성 가득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런 제주도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경치 구경하기
억새길을 지나 전망대 쪽에 가면 한라산과 제주시내를 포함한 전체 섬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맑은 날씨에는 바다와 주변 섬들까지 볼 수 있는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지고, 구름이 많고 날씨가 흐릴때도 위 사진 처럼 꽤 멋진 억새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사계절 아름답지만 억새 명소가 많아 더 아름다운 제주의 가을!
멋진 풍경도 만끽하고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제주도 가볼만한곳 산굼부리에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제주 산굼부리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신비한 용암 돔의 세계로 인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억새 뿐만 아니라 출구 쪽 언덕위에 위치한 잔디 밭까지 멋진 포토존이 되는 곳이라 제주도 가볼만한곳이 고민될때 제주 가을 여행 코스로 꼭 산굼부리를 방문하여 그 아름다움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 #제주
- #제주도
- #제주도청
- #제주블로그기자단
-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민기자단
- #제주도민
- #제주기자단
- #제주가을여행
- #제주가을여행코스추천
- #제주억새명소
- #산굼부리
- #제주산굼부리
- #제주포토존
- #제주가볼만한곳